5월 27, 28일, '세상을 움직이는 힘, 수학을 만나다'

   
 

국립중앙과학관(관장 양성광)은 27일(토)부터 28일(일), 이틀간 수학체험 축제인 '제5회 수학체험전'을 개최한다. 수학체험전은 청소년과 가족이 수학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고 즐기는 체험형 수학축제로 매회 전국의 초·중·고·대학생과 가족 등 4만 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수학을 체험하면서 즐기는 수학 체험부스, 수학분야 유명 석학의 특별강연 및 전문가와의 공감 토크콘서트, KAIST 학생들과 풀어보는 수학교육 멘토링, 보고, 느끼고, 즐기는 이벤트 등이 구성돼 있다.

체험부스는 전국 중·고·대학교의 수학동아리들이 기획·개발한 수학체험 프로그램 50개와 수학전문 교육기관의 15개, 국립중앙과학관의 10개 등 총75개이며, ‘수학과 과학이 융합된 체험 중심’ 위주의 무게중심, 표면장력, 도형 등 다양한 주제로 운영된다.

서울대 수리과학부 김홍종 교수가 진행사는 '수학의 신비' 석학특강은 27일(토) 14:00부터, 국가수리과학연구소 연구원(임동규, 장승욱)이 진행하는 수학 토크콘서트는 28일(일) 11:00부터 각 90분간 세미나실에서 진행되며, 당일 현장 선착순 무료로 진행된다.

국립중앙과학관 양성광 관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하기 위해 과학기술 발전의 기초가 되는 수학의 필요성 및 중요성이 새로이 인식 및 강조된다.”면서 “수학체험전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 성장동력인 청소년들에게 창의적인 융합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2018 수시 백전불태> 출간 https://goo.gl/7JtUvY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