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부 베트남출신 도안응억휴 학생 수상

   
▲ 동국대 경주 도앙응억휴 학생 최우수상 수상 [사진 제공=동국대 경주]

동국대 경주캠퍼스 경영학부에 재학 중인 베트남출신 도안응억휴 학생이 지난 28일 2시부터 경남 양산 동원과학기술대학교에서 개최된 2017 제6회 베트남 유학생 한국어 말하기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청렴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방안'을 주제로 개최된 이번 말하기 대회에는 응웬 부뚜 주한 베트남 대사를 비롯해 부·울·경 베트남 유학생회 대표 및 5개 대학 대학생 130명, 발표자 11명이 참석했으며 올해 한-베 수교 25주년을 맞이해 베트남 공영 VTV에서도 방영될 예정이다.

'유학생의 관점에서 보고 느끼는 청렴한 한국의 새 모습'이란 주제를 발표한 도안응억휴 학생은 최우수상과 함께 베트남 왕복 항공권을 수상했다.
 

   
▲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입학처 http://goo.gl/FZ1vLX



도안응억휴 학생은 "3년간 한국생활을 통해 느낀 한국은 새로운 법이나 제도가 만들어지면 누구나 지키려고 애쓰는 나라인 것 같다." 며 "한국에서 배운 교육과 김영란법을 비롯한 부패방지법에 대한 경험이 베트남에 돌아갔을 때 도움이 될것이라고 생각한다." 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백설향 동국대 국제교류처장은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전국 유일의 베트남 대사관 지정 유학생 지원 기관으로서 유학생 요구사항 수렴, 한국어 말하기 대회 등의 유학생 적응력 강화사업과 장학사업, 유학생 만족도 제고사업 및 취업역량 강화사업 등의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베트남 유학생들이 오고 싶어 하는 글로벌 대학으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진로 설계 필독서 <우등생보다 스마트 엘리트> 출간 https://goo.gl/SVmxY3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