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017 학교 밖 청소년 대안교육지원사업' 운영자 협의회 개최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5월 31일 북부청사에서 ‘2017 학교 밖 청소년 대안교육지원사업 운영자 협의회’를 개최한다.

이번 협의회는 전일제 미인가 대안교육시설 학생들의 대안교육 및 안전교육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23개 기관의 운영자 및 담당자가 참여한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경기도내 미인가 대안교육시설 운영자들이 각 기관의 학생 현황 및 교육내용 등을 소개하며, 소통과 나눔의 시간을 갖는다.

또한, 2017 학교 밖 청소년 대안교육지원사업 추진 경과, 대안교육 및 안전교육 프로그램 운영의 효과성, 사업 결과 보고 및 정산 방법 등을 안내하고, 다음년도 학교 밖 청소년 대안교육지원에 대한 발전 방안을 논의한다.

한편, 2006년부터 학교 밖 청소년 대안교육지원사업을 위한 전일제 미인가 대안교육기관 지정․운영해 왔으며, 지난해부터는 보다 더 확대해 운영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이태헌 진로지원과장은 “경기도내 모든 학생들의 기본학습권 보장을 위해 학교 밖 학생들을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추진 중에 있다.”며, “단 한 명의 학생도 교육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배움에 평등한 경기교육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 <2018 수시 백전불태> 출간 https://goo.gl/7JtUvY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