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0일 성남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열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5월 30일 성남 국립국제교육원에서 ‘2017 경기학생자치회 교육정책 토론회’를 실시한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경기도 31개 시․군 초․중․고교 학생 대표 170명이 모여 학생중심 교육정책 수립에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경기학생자치회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경기교육 정책을 제안한다.

토론회는 3가지 세션으로 진행하며, 교육감과 참여 학생 전체가 함께하는 경기교육정책 제안 토론도 실시한다.

세션 1에서는 경기도 학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한 결과를 바탕으로 설정한 ‘우리가 주인이 되는 동아리 활동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우리도 교육감을 직접 선출할 수 있을까?’, ‘우리가 어떻게 학교폭력을 예방할 수 있을까?’를 주제로 토론을 실시한다.

세션 2에서는 세션 1의 토론 결과를 바탕으로 경기도교육청의 해당부서 장학관, 장학사와 함께 현장 적용의 문제와 해결 방안에 대해 토론을 실시한다.

세션 3에서는 세션 2에서 결정한 정책을 교육감에게 제안하고, 참가 학생 전체가 패널로 참가해 학생중심 교육정책의 실현 방안에 대해 마지막 토론을 벌인다.

경기도교육청 김정덕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이번 토론회에서 나온 의견들은 경기교육정책 수립에 반영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중심 교육정책 수립에 학생들의 참여와 소통을 적극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2018 수시 백전불태> 출간 https://goo.gl/7JtUvY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