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9일부터 6월 11일까지 ‘2017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1’ 개최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와 교육부(부총리겸 교육부 장관 이준식)는 한국과학창의재단, 엔트리교육연구소, ㈜그렙과 함께 5월 29일(월)부터 6월 11일(일)까지 '2017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1'을 운영 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코딩파티’는 소프트웨어(이하, ‘SW’)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온라인에서 게임의 형태로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친숙한 캐릭터는 물론 재미있는 테마를 도입해 더 많은 사람들이 흥미를 느끼도록 했다. 

엔트리교육연구소가 진행하는 체험은, 학생들이 좋아하는 네이버 ‘라인레인저스’와 웹툰 ‘마음의 소리’ 캐릭터가 등장하는 테마별 블록코딩 미션을 준비했으며, ㈜그렙은 캠핑을 떠난 주인공 핑코와 함께 코딩의 기초를 배울 수 있는 ‘핑코의 미로찾기’, 블록코딩 미션을 직접 만들어 보는 ‘나만의 미로 만들기’ 등을 마련했다.

행사에 참가한 한 어머니는 “막연하게 어려울 것이라고만 생각했던 코딩을 딸과 함께 직접 해보니 정말 쉽고 재밌었으며,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는 계기가 됐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행사의 참여 확대를 위해 행사 초대장이나 미션 성공 인증서를 온라인에 공유하거나, 미션 수료 후 설문조사에 응답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SW중심사회포털에서 진행한다.

미래부 최재유 제2차관은 “SW교육은 다양한 문제를 창의적이고 효율적으로 해결하는 컴퓨팅 사고력을 키워주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반드시 필요한 교육이다”라고 강조하며, “미래부는 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SW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코딩파티를 비롯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2018 수시 백전불태> 출간 https://goo.gl/7JtUvY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