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은 2015 개정교육과정의 소프트웨어교육 필수화에 대비해 금화초·서강초·홍은초 3교가 연합해 6월 3일(토) 서울홍은초등학교에서 약 120명의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마을결합형 소프트웨어교육 가족체험 한마당’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및 교사를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교육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학교구성원 및 마을 공동체와의 활성화를 위하여 3개 학교가 연합하여 다양한 소프트웨어교육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된 것이다.

구체적인 운영 방안은 소프트웨어 교육을 체험할 수 있는 4개의 마당 코딩마당, 보드게임 마당, 로봇마당, 로봇마당을 설치하고, 각 마당을 순환체험하게 할 계획이다.

코딩마당에서는 엔트리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블록형 코딩 프로그래밍을 체험할 수 있으며, 보드게임 마당에서는 엔트리봇 카드게임 및 보드게임으로 알고리즘을 통한 문제 해결방법을 게임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로봇마당에서는 스마트패드를 활용하여 레고마인드스톰 EV3 로봇을 조작하는 체험과 엔트리 프로그램을 통하여 햄스터 로봇을 조작할 수 있는 체험을 할 수 있다.

각 체험활동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소요 비용은 서울시교육청 지정 소프트웨어교육 선도학교 운영비로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교육청은 이번 마을결합형 소프트웨어교육 가족체험 한마당 운영을 통한 2015개정 교육과정에서 이루어질 소프트웨어교육에 대한 의식 저변을 확대 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 <2018 수시 백전불태> 출간 https://goo.gl/7JtUvY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