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항, 삼성전자 등 지역산업 여건 반영해 '엘리스 인재' 양성

   
▲ 평택대학교 [사진 제공=평택대]

평택대학교(총장 이필재)가 교육부에서 올해 추친하는'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의 시행 대학으로 최종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링크플러스 육성사업 중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은 대학과 기업이 교육과정을 공동 운영하고 졸업할 때 취업을 보장하거나 우대하는 사업을 말한다.

평택대학교는 올해 초 링크플러스사업단(단장 이동현 교수)을 구성하고, 스마트물류, 스마트반도체시스템, 산업IoT 등 3개의 융복합전공을 사회맞춤형 학과로 선정하고 사업 준비에 나섰다.

사업단은 환황해권 ICT 융합 및 국제물류 허브대학이라는 대학 특성화 비전과 평택항, 삼성전자, LG전자, 쌍용차 등 지역산업 여건을 적극 반영해 사업비전을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사회맞춤형 ELIS(엘리스) 인재 양성’을 설정했다.

‘ELIS(엘리스)’란 프랑스어로 선민, 선택된 자를 뜻하며, 본교 LINC+사업단에서는 기업, 산업, 지역사회, 학교로부터 선택받아 훌륭히 미션을 수행하는 인재를 가리키는 키워드로 제시됐다.
 

   
▲ 평택대학교 입학처 https://goo.gl/U8HF3S



평택대학교는 이번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올해부터 향후 5년 동안 교육부로부터 매년 11억 원씩 총 55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되며, 이를 통해 학교와 기업이 공동으로 육성하는 수요자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게 된다.

이동현 단장(국제물류학과 교수)은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미러(mirror)형 현장실습실 구축, 사회맞춤형 기자재 및 장비, 기업전문교수 채용 등을 통해 올해 2학기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 사업을 통해 교육부가 지향하는 사회맞춤형 인재를 적극적으로 양성하고, 평택대학교가 지역 사회 와 기업과 함께 하는 교육 및 연구의 허브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학부모 필독서 '달라진 입시, 새판을 짜라!' https://goo.gl/VKIShu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