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영암영재교육원, 학부모대상 수업공개 실시

   
▲ 전남 영암영재교육원, 학부모대상 수업공개 실시 [사진 제공=전남교육청]

영암영재교육원(원장 안병창)에서는 6월 20일에 학생과 학부모, 관내․외 교원들 약 100여명을 대상으로 수업공개를 실시했다. 이는 영재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인식을 제고하고 수업 준비 과정에서 강사 상호간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해 학생들의 잠재된 창의성을 발현시키고 보다 질 높은 영재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업공개에서 초등 5학년은 논리적 추론 능력을 기르는 퍼즐게임인 ‘노노그램의 숨겨진 규칙을 찾아라’라는 주제로 수업을 진행해 학생들이 실제 숫자퍼즐 문제를 풀이하고, 노노그램에 숨어 있는 규칙을 찾았다.

또, 초등 6학년 학생들은 실험을 통해 물질 밀도를 측정하고 비교하는 과학 수업을,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은 ‘피보나치수열’을 자연계 속에서 찾아보는 수학 수업을,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은 ‘빙산이 녹으면 수면이 올라갈까?’를 주제로 현상 관찰을 넘어 과학적 이론으로 현상을 설명·적용·예측하는 능력을 기르는 수업을 각각 실시했다.

수업공개 이후 협의회 시간에는 영재교육 대상학생에 대한 학습지도와 생활지도 등의 문제 해결 방법을 찾고, 영재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안병창 교육장은 “학생들이 훌륭하게 성장해 행복한 미래를 꽃피울 수 있도록 계속적인 관심과 사랑으로 보살펴 주시기를 바란다”며 “영암영재교육원에서도 미래핵심역량 중심의 토의·토론, 프로젝트 수업 등을 실시해 학생들이 세계를 이끌어 갈 자랑스런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 청소년 매거진 <톡톡> 정기구독 https://goo.gl/ug8hyx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