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육시설관리본부, 홈페이지에 ‘ONE-STOP 지원시스템’ 구축

서울교육청교육시설관리본부(본부장 백종대)는 교육시설사업 지원 업무의 공정성·투명성 향상과 이용자와의 소통을 위해 기관 홈페이지를 이용해 실시간 지원 업무 처리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육시설관리본부는 올해 초부터 ‘학교시설 보수 지원’ 사업과 관련해 기관 홈페이지에 ‘ONE-STOP 지원시스템’ 구축에 착수해 최근 완료했다. 이 시스템을 이용해 1,039개 각급학교 및 직속기관의 시설업무 지원에 대해 요청 및 접수, 현장 조사, 보수 지원, 만족도 평가 등의 진행단계별 처리현황을 실시간으로 안내 및 공개함으로써 이용자 편의 제공 및 업무처리 진행의 투명성을 강화했다.

교육시설관리본부는 주요 지원 사업인 ‘학교시설 관리 용역’, ‘사립학교 시설사업 업무 지원’, ‘직속기관 시설사업 지원’에 대해서도 이 시스템의 적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학교시설보수지원 각 단계별 실시간 처리·공개 및 문자 전송 서비스 지원, 사립학교 시설사업 지원요청 및 설계검토·준공확인 등에 대해 실시간 처리 및 공개 등을 통해 이용자의 신뢰도를 향상시키고 접근성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예정이다.

교육시설관리본부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교육시설관리본부에서 추진하는 모든 시설업무에 대해 누구나 진행상황과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해 보다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추진의 발판을 마련했다는데 의의가 있으며, 이를 통해 각급학교의 업무 경감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2018 수시 백전불태> https://goo.gl/7JtUvY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