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가 지난 6월 22일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 어바인 캠퍼스(University of California, Irvine)와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했다.

지난 2014년에 부임한 이래 대학의 국제화 역량 강화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Howard Gillman 캘리포니아 주립대 어바인 캠퍼스(University of California, Irvine) 총장의 제안 및 방문과 서울대의 미국 캘리포니아 지역 대학들과 교류 확대를 위한 노력에 따라 체결된 이번 협정에서 양 대학은 인문학, 경영학, 법학, 공학 등 다양한 영역에서 학술 교류 협력을 추진해 나가는데 합의했다.

아울러 협정 체결 후 진행된 하워드 길만 총장과의 접견에서 성낙인 총장은 이번 협정 체결을 계기로 양교가 발전적 관계를 지속하여 학생교환, 교수교환 등의 인적 교류를 추진하고 더 나아가 양 대학이 공동으로 추진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다각적이고 실질적인 교류 협력 관계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이날 협정 체결 및 접견에는 구민교 서울대 국제협력부본부장이 배석했다.

캘리포니아 주립대 어바인 캠퍼스는 오렌지카운티 어바인에 소재한 명문 주립대로, 캘리포니아 주립대를 구성하는 10개의 캠퍼스 중의 하나이다. 14개 대학에서 학부 및 대학원 과정과 130개 이상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수의 퓰리처상 및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했다.
 

   
▲ <2018 수시 백전불태> 출간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