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열기·창의융합 특강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부산 금정구 부산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는 오는 7월 7일부터 14일까지 학교 대강당과 특별실에서 1, 2학년 학생 570여명을 대상으로 ‘2017학년도 1학기 창의융합주간’ 행사를 연다.

부산사대부고는 학생들이 스스로 체험하고 탐구·실험하면서 생활 속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창의력을 키우도록 하기 위해 이 행사를 실시한다.

이 행사는 ‘수업열기’와 ‘창의융합 주제별 특강’, ‘학생주도 프로젝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수업 열기’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직접 기획·연출하여 공연하는 연극수업과 과학 실험수업, 영어 Co-teaching 수업을 한다. 또 밴드부·관현악부· 댄스부·연극부 등 동아리 활동도 참관한다.

‘창의융합 주제별 특강’은 7월 14일 오전에 열린다. ‘지도 밖으로 행군하는 세계시민’, ‘케냐, 아프리카 교육’, ‘KOICA 해외봉사단 경험 이해’ 등 창의융합 주제 강의를 통해 학생들이 세계시민의식을 키울 수 있도록 한다.

이와 함께 ‘학생주도 프로젝트’, ‘세상을 여는 토론대회’, ‘삶과 이야기 대회’, ‘과학탐구실험대회’, ‘달뫼초청음악회’ 등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특히, 행사 기간 중 매일 8교시에는 기업·의료·법조·교육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한 동문 선배들의 경험과 조언을 듣는 ‘삶의 길을 묻다’ 주제의 진로초청특강도 연다.

윤재희 교장은 “이 행사는 학생들이 스스로 창의력과 탐구력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교과지식을 활용해 창의융합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도록 더 많은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