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매실고는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 요령을 주제로 한 입시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 출처=경기도교육청]

수원 호매실고등학교는 매년 진로직업체험의 날을 이용, 수시전형 학생부종합전형 지원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 요령을 주제로 한 입시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5명씩 소규모집단으로 편성된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현직 아나운서가 직접 ‘나만의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면접법’을 컨설팅 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올해에도 6명의 아나운서들이 30명의 학생들 대상으로 ‘학생부 분석-자기소개서 항목 파악 – 소재 선정 - 스토리텔링 첨가 - 첨삭 – 발음, 발성, 자세, 시선, 제스처 코칭 - PREP 답변 연습 - 촬영 - 모니터링’의 순서로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입시역량강화프로그램은 개교 첫 졸업생들부터 진행된 프로그램으로 그동안 서울 소재 상위권 대학은 물론, 학생들이 원하는 대학에 대거 합격하는데 기여함으로써 학생과 학부모, 학교 측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성태 교장은 이 프로그램에 대해 “내신과 수능 준비로 바쁜 학생들에게 전․현직 아나운서들로부터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노하우를 직접 코칭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큰 의의를 두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꿈과 진로에 대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싶다”고 전했다.

류형규 진로부장은 “일반고에서 수시진학의 분수령은 학생부종합전형인 만큼 이에 대한 대비와 직접적인 준비가 가능하도록 4년째 아나운서를 초청해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요령을 지도한 결과 차별화된 면접역량을 갖출 수 있었다 ”고 말했다.

 

   
▲ <2018 수시 백전불태> 출간 https://goo.gl/7JtUvY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