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교육청이 오는 14일, 15일 이틀에 걸쳐 ‘2018 대입 수시전형 대비 학부모 대상 진학설명회’를 연다.

서울시교육청 소속 교육연구정보원은 오는 7월 14일(금) 오후 14시 광운대와 15일(토) 오후 14시 숭실대에서 고3 및 재수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8 대입 수시전형 대비 학부모 대상 진학설명회’를 연다.

이번 설명회는 대입 수시모집 비중의 증가와 수능 영어영역 절대평가 도입 등 대학 입시 환경이 변화하는 상황에서, 수험생들과 학부모가 수시전형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가지고 효율적으로 대입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한 것이다.

설명회에서는 진학지도 경험이 풍부한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현직 교사가 수시모집의 각 전형에 맞는 지원 전략을 강의할 예정이며, 학생부교과전형, 논술전형,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효율적인 입시전략 정보를 함께 제공함으로써 수험생 각자에게 적합한 전형이 무엇인지와 여섯 번의 수시지원 기회를 어떻게 조합해 활용하는 것이 적절한지에 관해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설명회 둘째 날인 15일(토) 숭실대에서는 수도권 소재 30여 개 대학이 2018 수시전형 입시를 개인별로 안내하는 부스를 12시부터 운영한다.

서울교육연구정보원은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설명회 자료집과 강의 동영상을 행사가 끝난 뒤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인터넷 홈페이지(www.jinhak.or.kr)에 탑재할 예정이다.

또, 교육연구정보원은 8월에 ‘수험생·학부모 대상 무료 특별진학상담’ 행사를 진행한다. 진학상담 전문 현직교사가 개별 상담을 제공하는 이 행사는 오는 8월 2일(목)부터 8월 5일(일)까지 서울시내 3곳에서 권역별로 진행될 예정이며, 상담 예약은 7월 19일(수)부터 7월 26일(수)까지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이루어진다.

 

   
▲ <2018 수시 백전불태> 출간 https://goo.gl/7JtUvY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