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과학고등학교 학생들의 과제연구 집중탐구활동 [사진 출처=서울시교육청]

서울시교육청 소속 세종과학고등학교는 7월 17일(월)부터 19일(수)까지 3일간 서울시 초․중․고등학생 및 교사를 대상으로 ‘제9회 수학체험전’을 개최한다.

세종과학고등학교는 2009년부터 재학생들이 받는 사회적 혜택을 사회에 돌려주는 교육재능기부 활동의 일환으로 주제 선정과 운영, 자료집 및 포스터 제작에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참여하는 수학체험행사를 매년 개최해오고 있다.

이번 체험전은 수학을 중심으로 예술, 공학, 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교구 및 자료를 활용해 관람객들이 수학적 원리를 직접 체험하게 함으로써, 수학에 대한 이해를 돕고 호기심과 긍정적 사고를 도모해 수학 및 과학문화를 확산시키고자 마련한 것이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새로운 세상, 수학과 通(통)하다’라는 주제로 재학생들이 직접 ‘도형 만들기’, ‘암호’, ‘황금분할’등 38개의 다채로운 수학체험 부스를 운영함으로써 관람객들에게 수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키우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시청각실에서는 ‘4차 산업혁명’, ‘물리학과 확률’ 등 수학은 물론 과학, 첨단 기술 등의 주제들을 관람객들에게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학생강연 프로그램이 하루에 5개씩 진행된다.

세종과학고등학교는 이번 수학체험전이 서울학생들에게 수학 및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이고, 재학생들은 자신의 역량에 자긍심을 갖고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 <2018 수시 백전불태> 출간 https://goo.gl/7JtUvY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