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JOB고 미래 가꾸GO 떠나는 진로여행

   
▲ 법성포초 3~6학년 학생들은 1박 2일의 일정으로 진로·문화체험을 다녀왔다. [사진 출처=전남도교육청]

지난 13일 법성포초등학교 3~6학년 학생들은 1박 2일의 일정으로 진로·문화체험을 다녀왔다.

한국수력원자력한빛본부의 지원을 받아 실시된 이번 체험학습은 ‘꿈을 JOB고 미래를 가꾸GO'라는 주제로, 다양한 진로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잠재 능력과 소질을 계발하고 직업선택에 대한 합리적인 안목을 길러주기 위해 계획됐다.

첫날인 13일에는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직업 체험관인 한국 잡월드를 방문했다. ▲3~4학년은 은행, 자동차 정비소, 신문사, 방송국, 소방서 등 39개 체험실을 갖춘 어린이체험관에서 ▲5~6학년은 직업에 대한 이해를 위해 실제 직무 내용을 체험할 수 있는 41개의 체험실을 갖춘 청소년 체험관에서 다양한 직업 체험을 실시했다.

다음날인 8일은 과천 과학관 천체 투영관에서 다양한 우주의 이야기를 둘러보며 별자리를 관측해보았고, 익스트림 퍼포먼스 ‘플라잉’을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3학년 정상욱 학생은 “올해 처음으로 진로체험학습에 참여하게 돼 너무 설레었는데, 기대했던 만큼 무척 즐거운 시간이었다. 내년에는 올해 하지 못했던 다른 직업군 체험을 해볼 것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양경아 교장은 “비록 가상 체험이지만, 이 시간을 통해 자신의 흥미와 재능을 발견해 미래를 준비하는 발걸음에 큰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2018 수시 백전불태> 출간 https://goo.gl/7JtUvY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