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반도체고등학교(이하 반도체고)가 올해 6개 업체와 충북반도체고 3학년 학생 23명을 채용 약정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6개 업체는 반도체 관련 우수중견·중소기업으로 ㈜코미코, ㈜LK엔지니어링, 제이에스피브이, ㈜큐에스아이, ㈜이엠아이, ㈜다산이다.

이로써 반도체고는 2013년부터 총 55개 회사(올해 실적포함)와 산학지원과 취업지원 등의 내용을 담은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는 졸업예정 학생 100명에게 연간 215개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는 규모다.

반도체고의 성과는 그냥 이뤄진 것이 아니다. 전 교직원이 한뜻으로 학생들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왔기 때문이다.

반도체고는 평소 학생들에게 기술 특강, 전문가 초청 교육, 산업체 현장체험학습 프로그램 지원 등 현장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교육활동은 산업현장에서 정말 실력이 있는 인재를 키우는 성과로 이어졌고 이를 산업체도 인정해 취업지원과 산학협력을 약속하는 업체가 늘고 있는 것이다.

반도체고는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지금은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동부하이텍 등 대기업과의 우수 중견·중소기업들과의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졸업 후 산업 기능요원으로 선발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김민환 교장은 “최적의 산학협력체제 구축을 통해 양질의 취업처를 확보, 반도체 산업을 선도하는 기술명장을 육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