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문자교수 개회사<사진제공:수원대>

수원대학교(총장 이인수)는 31일 본교 WISE센터에서 경기도 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17 경기과학멘토 드림나래샘터’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WISE센터는 경기도 내 청소년들이 과학을 쉽게 접근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과학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으로 과학문화 저변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경기도 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이공계에 대한 정보와 대학생들과의 멘토링을 제공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수학과 정문자 교수(WISE 센터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전자재료공학부 김충섭 교수의 ‘컴퓨터와 제4차 산업혁명’이란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또한 이공계학과 학생들이 학과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테이블 멘토링을 진행하여 청소년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와 지식 함양을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잠재능력과 이공계 진학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과학 분야의 진학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했으며,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WISE 센터장 정문자 교수는 “이번 드림나래샘터 프로그램을 통해 이공계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이공계에 대한 꿈과 희망을 이어갈 수 있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수원대는 2004년부터 미래과학 인재양성 및 이공계 진학을 지원하는 경기과학멘토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본 사업의 다양한 프로그램은 WISE 센터 홈페이지(cafe.naver.com/suwonwise)에서 신청 및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