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36.5커뮤니케이션즈 제휴, ‘틴 리포터’로 꿈 키우자!

   
▲ 제48회 충남 중․고등학생 미술축제 [사진 제공=충남교육청]

최근 개봉한 영화 <슈퍼배드3>가 누적 관객 수 261만 명을 돌파하며 엄청난 흥행 가속도를 보이고 있다. 어린 아이나 볼 것 같은 유치한 내용의 만화영화가 경쟁 구도에 올랐던 쟁쟁한 ‘대작’들을 따돌리며 나 홀로 독주하고 있는 까닭은 영화 속 캐릭터 ‘미니언즈’가 대중에게 폭발적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잘 만든 창작물의 부가가치는 상상을 초월한다. 특히 애니메이션이나 음악, 사진, 영상 등의 창작 콘텐츠는 누구도 예상치 못한 지점에서 저력을 발휘하며 꾸준히 그 가능성을 증명해왔다. 

우리나라는 일본이나 미국 등 선진국에 비해 창작분야 꿈나무들에게 탄탄한 길을 열어주지 못하고 있었다. 하지만 창작 콘텐츠 분야의 시장이 점차 넓어짐에 따라 이 분야의 인재들을 제대로 육성하기 위한 지원 사업들이 등장하고 있다.

   
 

특히 네이버는 ‘그라폴리오’를 통해 이런 창작 콘텐츠 분야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기 노력해왔다.

그랜드(Grand)와 포트폴리오(Portfolio)의 합성어인 그라폴리오는 ‘거대한 포트폴리오’라는 뜻으로 전 세계 크리에이터의 멋진 작품을 발굴하고, 이를 공유하며, 기업이나 매체와의 연계를 통해 시장과 연결시켜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네이버 그라폴리오는 전 세계 크리에이터들의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커뮤니티’로, 꾸준히 활동 중인 가능성 있는 크리에이터들의 작품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크리에이터들은 이를 통해 더 좋은 작품을 만들고, 많은 팬을 만나며, 수익을 창출해 창작활동을 지속할 수 있다.

네이버 그라폴리오가 이번에는 ‘크리에이터 꿈나무’들의 진로를 돕기 위해 나섰다. 그라폴리오는 그림, 음악, 사진 등 창작분야 작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36.5커뮤니케이션즈’와 제휴를 맺고 청소년 인터뷰단 ‘틴 리포터’를 모집한다.

청소년 인터뷰단 ‘틴 리포터’는 예비 크리에이터와 현재 활동 중인 크리에이터가 만날 수 있는 다리를 놓아준다. 선정된 ‘틴 리포터’들은 그림, 음악, 사진 등 창작 분야에서 현재 활동 중인 그라폴리오의 크리에이터들 중 관심 가는 작가를 선택해 직접 창작 현장을 체험하고, 평소 궁금했던 창작자의 이야기를 속 시원히 들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

창작 분야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들은 ‘틴 리포터’를 통해 크리에이터로써의 진로를 구체적으로 그려나갈 수 있고, 현재 진로를 찾고 있는 아이들에게도 꿈을 실현해가고 있는 사회인과의 인터뷰는 진로의 목표의식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크리에이터 꿈을 찾는 '틴 리포터' 모집

모집 기간 : 8월 7일(월) ~ 8월 27일(일)
모집 인원 : 중, 고등학생 20명
지원 방법 : 그림, 사운드, 사진 등 관심 분야와 관련한 자기소개서
                (A4 1매 이하/ 자유 형식)
접수 및 문의 방법 : webmaster@edujin.co.kr
선정자 발표 : 8월29일(화) 개별연락 예정

특전
- 틴 리포터 위촉패(크리스탈 큐브), 명함 및 네이버 기념품 증정
- 네이버 본사 사옥 투어 및 글쓰기 교육
- 인터뷰 기사 작성시 소정의 원고료 지급
※ 틴 리포터가 작성한 인터뷰 기사는 그라폴리오 공식 블로그와 포스트에서 발행합니다.

'틴 리포터' 운영은 네이버 그라폴리오와 36.5커뮤니케이션즈 산하 미디어인 인터넷신문<에듀진>, 진로진학 매거진 <나침반 36.5도>, 인문교양시사진로학습잡지<톡톡>이 함께 합니다.



*에듀진 기사 원문: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866

 

   
▲ <나침반36.5도> 정기구독 http://goo.gl/bdBmXf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