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북도교육청은 충남대학교 캠퍼스에서 열리는 <2017 삼성드림클래스 여름방학 캠프>에 도내 읍·면·산간 지역 중학생 112명이 참여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사진 출처=충북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은 지난 7월 28일부터 오는 17일까지 충남대학교 캠퍼스에서 열리는 ‘2017. 삼성드림클래스 여름방학 캠프’에 도내 읍·면·산간 지역 중학생 112명이 참여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삼성사회봉사단 교육기부 사업의 일환으로, 삼성드림클래스 사업단에서 교육환경이 열악한 읍·면·산간 지역 중학교 1, 2학년 학생들을 대학 캠퍼스로 초청해 진행된다.

3주간의 방학캠프에서 학생들은 영어·수학 집중 교육 뿐만 아니라 단체생활 적응 과 학습 습관 유지를 위한 다양한 특강을 듣는다.

이외에도 대학전공 박람회, 자유롭게 진로를 상담하는 멘토와의 대화, 음악회, 대학동아리 공연 등 다양한 문화 체험활동을 통해 꿈과 희망을 키우고 진로 탐색 기회를 갖게 된다.

특히, 다양한 경험을 지닌 학생들과 대학생 멘토(강사)와의 공동생활은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길러 학생들이 보다 폭넓은 관계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고, 농산촌 지역 중학생들에게 견문을 넓히는 장이 될 전망이다.

충북도교육청 관계자는 “삼성 드림클래스 캠프에 참가하는 학생들이 집중적인 학습과 대학교에서의 생활을 통한 동기부여로, 학업능력 향상과 꿈을 향해 노력하는 원동력을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도내에서는 읍·면 지역의 중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내수중 외 45교, 112명의 학생이 참가한다.

 

   
▲ <2018 수시 백전불태> 출간 https://goo.gl/7JtUvY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