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부산진로진학지원센터서 수시모집 지원전략 지원

   
▲ 부산시교육청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오는 8월 26일 오전 10시부터 6시간동안 부산진로진학지원센터에서 2018학년도 대입 수시모집에 대비해 부산지역 고등학교 졸업생(재·삼수생 등) 50명을 대상으로 1대 1 대면 진학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학교에서 진학상담을 받기 어려운 졸업생과 대입정보를 얻기 어려운 취약계층 졸업생들에게 수시모집 지원전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부산교육청은 최근 수시모집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졸업생들도 정시모집보다 수시모집에 많이 지원할 것으로 보고 이들에게 1대 1 대면 진학상담을 통해 수시 진학전략과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이날 상담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입상담교사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부산진학지원단 전문위원 10명이 맡는다.

특히 부산지역 대학에 수시 지원을 희망하는 졸업생에게는 부산진로진학지원센터와 부산진학지원단이 공동 개발한 진학상담용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정교한 컨설팅도 해 준다.

상담을 원하는 졸업생은 8월 24일 오후 8시까지 부산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dream.pen.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김혁규 중등교육과장은 “졸업생은 재학생에 비해 맞춤형 진학정보를 얻는데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판단해 이번에 1대 1 대면 진학상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향후 정시모집때도 졸업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2018 수시 백전불태> 출간 https://goo.gl/7JtUvY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