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스타트업아카데미 10기 모집

   
▲ 한양대학교

한양대는 오는 22일까지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한양스타트업아카데미’(이하 스타트업아카데미) 10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한양대 창업지원단이 주관하는 스타트업아카데미는 예비 창업자와 초기 기업가의 성공적인 창업을 돕고자 무료로 운영하는 창업 교육프로그램이다. 지난해까지 504명 수료했고 그 중 285명이 창업에 성공해 연 매출 1250억원을 기록했다.

스타트업아카데미 교육은 10주간 진행되며 ▲디자인싱킹과 아이디어 구체화 ▲비즈니스 모델 수립 ▲기술 트렌드 분석 ▲창업 아이템 검증 ▲재무와 세무 ▲인사와 노무 ▲투자유치와 자금조달 등 실무 중심 과정으로 구성됐다. 한양대 재학생이 지원하는 경우, 정규 학점 과정으로 이수 가능하고 6주간 추가적인 집중 멘토링을 제공받는다.

스타트업아카데미는 정규 교육과정 외에 반별 담임멘토제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멘토단을 활용, 집중적인 멘토링을 제공한다. 그리고 창업자 간 원활한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과 관련된 최신동향을 파악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원우회를 운영한다. 또한 교육생 중 해외 진출을 준비 중인 우수 창업팀의 경우 글로벌 진출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 수료생에게는 한양대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되며 우수 교육생을 대상으로 창업공간과 지원금 제공, 대학 보유 기자재 사용 기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할 예정이다.

유현오 한양대 창업지원단장은 “스타트업아카데미는 창업에 경험이 많은 실무진 중심으로 구성돼 예비 창업자와 초기 기업가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집중 후속 관리를 통해 수료생들이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2018 수시 백전불태> 출간 https://goo.gl/7JtUvY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