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중독을 예방하는 프로그램이 있다고?

   
 

컴퓨터만 붙잡고 있는 남자 아이

   
 

화장대 앞에서 도통 떠날 생각을 하지 않는 여자 아이. 공부방에서 없어도 될 컴퓨터나 화장대가 있어서 생기는 모습이지요.

남자아이는 컴퓨터에 중독되기 쉬운데요. 컴퓨터에 중독되면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배고픔까지 느끼지 못하니 정말 위험합니다. 컴퓨터는 마약이나 담배처럼 중독되기 쉽기 때문에 남자아이 방에서 꼭 없애야 할 물건입니다.

   
 

요즘 우리 아이들은 컴퓨터로 숙제도 하고 공부도 합니다. ‘정보의 바다’인 인터넷은 잘 활용하면 공부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잘못 활용하게 되면 헤어 나오기가 어렵습니다.

   
 

연예인 아빠의 영향으로 어렸을 때부터 방송에 출연한 한 학생은 방송 때문에 바쁜 와중에도 평균 80점의 성적은 유지했는데, 특정 인터넷 게임에 빠지면서부터 40점으로 성적이 곤두박질 쳤다는 이야기가 들릴 정도로 컴퓨터의 잘못된 활용이 주는 폐해는 심각합니다.

   
 

아이들이 컴퓨터 중독에 빠지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공부방에서 컴퓨터를 퇴출해야 합니다. 퇴출된 컴퓨터는 거실에 배치해 부모님의 관심 하에 경각심을 가지고 사용할 수 있도록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컴퓨터 사용 시간을 정해 놓는 방법도 있습니다. 몇 시부터 몇 시까지 사용 시간을 정해서 사용하는 것인데 아이의 의지대로 잘 안되면 컴퓨터 중독을 막는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활용하게 되면 부모님이 설정한 시간에만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해진 시간이 지나가면 자동으로 컴퓨터가 꺼집니다!

   
 

여자아이는 외모에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는데요. 특히 사춘기가 오면 외모에 신경을 쓰느라 공부에 집중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아이가 거울을 들고 다니거나 화장대 앞에 앉아 얼굴 보는데 시간을 많이 허비하게 되는데요. 공부방에 화장대를 배치하게 되면 외모에 대한 집착은 더 심해집니다.

   
 

사춘기 때 여자아이가 외모에 관심을 가지는 것은 너무나 자연스러운 일인데요. 외모뿐만 아니라 내면의 아름다움도 잘 가꾸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모님이 먼저 아이의 외모에 관심을 가져주면 외모에 대한 집착은 오히려 줄어 들 수 있습니다.

   
 

아이의 집중을 방해하는 컴퓨터와 화장대 이제 아이 방에 두지 마세요!

tip! 컴퓨터 중독을 예방하는 프로그램
엑스키퍼 : 자녀의 PC와 스마트폰 사용시간제어, 유해물차단, 모니터링을 통해 기기 중독을 예방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맘아이 : 유해사이트 차단과 유해 앱 차단은 물론 자녀에게 스스로 일일 사용시간을 설정해 중독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임한규 창직교육센터 대표는 국내 최초로 아이의 심리상태를 반영한 공부방 환경을 조성하는 교육회사 웰스터디를 창업해 대표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책상위치만 바꿔도 아이성적이 달라진다』는 평소에 궁금해하던 공부환경과 관련된 궁금증을 현실적인 내용과 재미있는 삽화를 통해 풀어주고, 학습환경을 바꿔주는 것만으로도 아이의 성적을 향상시키고 공부습관을 바꿔줄 수 있다는 깨달음을 전한다.

또한 아이들에게 미래 새로운 직업을 통한 진로탐색과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상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이를 통해 현재 수 만명의 초·중·고 학생들이 이 프로그램을 경험했으며 자신에게 어울리는 신직업을 파악하고 찾아가고 있다.


*에듀진 기사원문: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009

   
▲ 청소년 매거진 <톡톡> 정기구독 https://goo.gl/ug8hyx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