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과학대학교가 20일(수) 오후 2시 울산과학대학교 동부캠퍼스 평생교육원 지하 1층 다목적홀에서 ‘2017 꿈을 키우는 영어 한마당’을 개최했다. [사진=울산과학대]

울산과학대학교가 20일(수) 오후 2시 울산과학대학교 동부캠퍼스 평생교육원 지하 1층 다목적홀에서 ‘2017년 꿈을 키우는 영어 말하기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해 2월 울산과학대학교가 울산동구청, 울산MBC와 글로벌 인재 발굴 및 양성을 위해 지역의 초등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영어 공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대회에는 울산 동구지역의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84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으며, 지도교사 16명과 부모님과 가족 100여 명도 함께 해 대회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대회는 본선, 결선, 파이널 등 총 3차로 진행됐다. 본선은 미리 공지된 질문에 대한 참가자의 생각을 각 질문마다 영어로 묻고 답하는 방식으로, 결선은 자유주제로 즉석질문에 대해 답하는 방식, 파이널은 영어토론과 인터뷰로 진행됐다.

학생들에게 미리 공지된 질문은 ▲전 세계 위인 중 자신이 존경하는 인물은? ▲자신의 장래희망은? ▲자신이 가고 싶은 나라는? ▲내가 좋아하는 Super Hero는? ▲외국인에게 울산을 소개한다면? ▲My favorite things?(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등 모두 6개였다.

1차와 2차 결과 최종 8명이 파이널에 올라 영어토론을 통해 실력을 겨뤘으며, 영예의 최우수상은 미포초등학교 6학년 김혜민 양 차지했다.

자신의 생각을 완전한 문장으로 자연스럽게 표현해 최우수상을 받은 김혜민 양은 “어렸을 때부터 영어유치원을 다니며 자연스럽게 영어를 접하게 됐고, 영어책을 많이 읽고 소감문도 많이 썼다.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돼서 기쁘고 앞으로도 영어 공부를 많이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우수상은 명덕초등학교 4학년 김예겸 양과 동부초등학교 6학년 김무본 군이 차지했다. 또, 장려상은 상진초등학교 5학년 김나경 양, 서부초등학교 4학년 신재민 군, 전하초등학교 4학년 이예은 양, 화암초등학교 4학년 이호현 군, 화정초등학교 5학년 김소현 양 5명이 차지했다.

이번 대회를 주관한 울산과학대학교 이연주 국제교류·어학교육원장은 “영어를 놀이와 게임을 통해 자유로운 분위기에 접하면 아이들이 영어를 더 가깝게 느끼고 빨리 배울 수 있다”며, “우리대학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해서 울산 지역의 초등학생 영어교육에 우리대학이 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청소년 매거진 <톡톡> 정기구독 https://goo.gl/ug8hyx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