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교육청과학전시이 ‘2017 서울과학축전’을 개최한다. [사진=융합과학체험마당 홈페이지]

서울시교육청과학전시이 10월 14일(토)부터 10월 15일(일)까지 2일간 과학전시관 본관 야외광장에서 학생·학부모·시민을 대상으로 ‘2017 서울과학축전’을 개최한다.

‘서울과학축전’의 모든 체험 프로그램은 무료로 운영되며, 온라인 예약과 현장예약이 함께 진행된다.

이번 ‘2017 서울과학축전’에서는 융합과학(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을 주제로 서울소재 초·중·고교가 참여하는 40개의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또한 ▲무선영상송수신장치(고글)를 활용한 FPV레이싱 ▲햇빛을 재사용하자! ▲수학이 불러온 예술 ▲전통놀이 한마당 등 다양한 체험 행사가 마련된다.

개막식에서는 치어리딩과 로봇댄스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며, ▲전국과학경진대회(발명품·과학전람회) 우수작 순회 전시회 ▲대학에서 운영하는 과학미술 체험(서울대)과 과학수사 체험(성신여대) ▲조류, 포유류, 파충류, 곤충 등을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는 찾아가는 이동 동물원 ▲태양흑점 관찰 활동을 할 수 있는 전시관 천문대 ▲과학 물놀이체험 등의 특별 체험관도 운영된다.

과학전시관 김선주 관장은 “14년째를 맞이한 ‘2017 서울과학축전’이 과학기술인을 꿈꾸는 학생들에게는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학생·학부모·시민 모두에게는 과학에 쉽게 접근할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 청소년 매거진 <톡톡> 정기구독 https://goo.gl/ug8hyx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