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아이템사업화 졸업기업 수출 경쟁력 강화 및 해외판로 개척

   
▲ ‘2017년 홍콩 메가쇼 전시회’에 참가한 한남대 창업지원단 창업아이템사업화 졸업기업 직원들이 해외바이어들에게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한남대]

한남대 창업지원단은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2017년 홍콩 메가쇼 전시회“에 참가했다.

2015년부터 매년 ‘홍콩 메가쇼 전시회’에 참가한 한남대 창업지원단은 올해는 글로벌 수출역량 강화 및 해외판로 개척을 위해 조선대, 인천대, 전주대, 충북대 창업지원단과 공동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해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는 ㈜현수, ㈜유아더디자이너, 모데블랑(블랑코스), ㈜닥터하스킨, 토미그래픽, ㈜에스파코, 헬로아트 총 7개의 한남대 창업지원단의 창업아이템사업화 졸업기업이 참여했다.

또한 한남대 린튼글로벌비즈니스스쿨 학부 학생 4명도 참여해 기업의 통역과 현장 마케팅을 담당했다. 그 결과 50여 명의 해외바이어를 발굴하는 성과를 올렸으며 향후 바이어 통역서비스까지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 26회째를 맞이한 홍콩 메가쇼 전시회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생활소비재 교류장으로 매년 40여 개의 나라에서 약 5,000개의 업체들이 참여하고, 5만여 명의 해외 바이어가 참가한다.

한편, 한남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창업선도대학 졸업기업의 동남아 수출 지원을 위해 12월 5일부터 진행하는 ‘제 17회 호치민 종합박람회’ 참여할 계획이다.

 

   
▲ <나침반36.5도> 정기구독 http://goo.gl/bdBmXf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