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은 기술보다 진정성의 과정"

   
▲ <사진=오금고>

오금고는 일반대학의 수시원서접수를 거의 마친 학생들을 위한 면접특강을 9월 22일, 23일 이틀에 걸쳐 면접전문강사를 초빙해 다목적실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대입에선 특히 학생부전형의 지원증가로 많은 학생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면접의 중요성과 면접에서 지켜야 할 유의사항을 듣고 공감하며 준비해야 할 일들을 생각했다고 전했다.

특히 면접이 테크닉이 필요하다는 의견과 달리 면접이란 솔직하고 진정성있는 자신의 마음을 제대로 보여주는 과정이며 미처 자기소개서나 학생부에서 나타나지 않은 자신이 가진 재능과 기량을 보여주는 기회임을 알고 어떻게 준비해야 할 지에 대한 고민을 함께하는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한편 오금고는 취업반 학생들의 취업을 돕기 위한 취업이미지컨설팅 프로그램을 3회 2시간에 걸쳐 실시하고 있다. 일반고 취업생들을 소홀히 하기 쉬우나 자신의 진로를 미리 정하고 노력한 학생들에게 취업을 돕기 위해 이미지컨설팅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자신의 이미지를 개선하고 취업시 호감이 가는 이미지로 변화하기 위한 전략과 모의 연습을 실시하였다. 

면접특강과 취업이미지컨설팅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을 드러내보이는 과정을 생각해보게 되고 진정성있는 자신의 모습을 위해서는 평소에도 바른 생각과 진로에 대한 탐색을 꾸준히 실시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