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 대학생들의 생생한 경험에서 학습·진학의 지름길 찾는다

   
▲ <엄마 잔소리 필요 없는 공신 학습법>


부모의 진심이 잔소리가 되지 않으려면
부모가 자녀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너무도 많다. 그 많은 얘기를 다 하고 산다면 십중팔구 자녀와의 관계는 틀어질 수밖에 없다. 사춘기 아이에게 잔소리만큼 부모와 멀어지게 하는 것은 없다.

그러다 보니 학부모는 잔소리를 안 하려고 꾹꾹 눌러 참다가 “알아서 잘할 거라고 믿는다.”라고 겨우 한마디 하지만, 뭘 어떻게 알아서 잘하라는 것인지 말하는 자신도 잘 모르다 보니 공허한 말이 되기 십상이다.

잔소리하기를 좋아할 학부모는 없다. 진학과 학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를 아이에게 알려주고 싶어한다. 하지만 학부모 세대와 지금 학생들의 학습 환경은 완전히 달라져서, 학부모의 학습 경험은 자녀에게 거의 도움이 되지 않는다. 그러다 보니 아이와 학습에 대한 구체적인 대화를 하는 데 한계를 맞을 수밖에 없고, 더 갔다가는 귀찮은 잔소리가 될 뿐이다. 

이런 학부모라면 자녀에게 <엄마 잔소리가 필요 없는 공신 학습법>을 권해보자. 엄마, 아빠가 하고 싶은 모든 ‘잔소리’를 선배들의 목소리를 통해 호소력 있게 전할 수 있다.

대학생 선배들이 전하는 생생한 진학·학습 경험담
<엄마 잔소리 필요 없는 공신 학습법>(나침반36.5도·에듀진 간, 신동우 저)은 한마디로 아이 스스로 학업 역량을 키우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더불어 대입과 학습법, 학교생활에 관련해 학부모와 학생들이 갖고 있는 여러 고민에 시원한 해답을 알려준다.

아이가 공부는 열심히 하는데도 성적이 오르지 않을 때, 마음을 잡지 못하고 자꾸 어긋날 때, 장래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몰라 고민할 때, 이런 고민의 과정을 먼저 겪은 대학생 선배들이 경험에서 우러나온 적절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끝도 없는 잔소리는 자녀를 질리게 만든다. 잔소리만 해서는 아이는 달라지지 않는다. 그러니 엄마, 아빠의 말을 잔소리로 받아들이는 아이에게 비슷한 고민을 가졌던 선배들의 사례가 담긴 페이지를 펼쳐 넌지시 건네보자. 백 번의 잔소리보다 큰 효과를 발휘할 것이다.
 

   
▲ <나침반36.5도> 정기구독
http://goo.gl/bdBmXf

거기다 책을 통해 부모의 진심을 전할 수 있으니 이보다 좋은 커뮤니케이션 도구가 없다. 이것이 바로 <엄마 잔소리 필요 없는 공신 학습법>이 세상에 나온 이유다.

학생부종합전형 등 대입 성공 비책 낱낱이 공개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갖춘 학생에게도 이 책은 유용한 대입 지침서가 된다. 학습법뿐만 아니라 대학 입시 성공 전략이 상세히 소개돼 있기 때문이다.

특히 상위권 대학 진학의 필수 관문이 된 수시 학생부종합전형(학종)에 대한 모든 것이 이 책에 담겨있다. 어떤 학생이 학종에 유리한지, 학종에 대비하려면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어떤 활동을 해야 하는지, 학생부를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등을 선배들의 육성을 통해 생생하게 전달해 준다.

또한 대학 선배들이 자신의 중·고교 생활을 되돌아보며, 후회하지 않는 중고교 시절을 어떻게 보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조근조근 알려준다. 그들은 성공과 실패의 경험을 진솔하게 털어놓으며, 자녀가 자신의 입장을 거기에 대입해 보고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게 하는 친절한 멘토가 돼 준다.

책의 저자인 본지 신동우 발행인은 “고1인 딸에게 하고 싶은 말이 많은데, 이것을 잔소리가 아닌 공감의 언어로 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를 고민한 결과 이 책을 만들게 됐다“고 설명한다.

저자는 “대학생들은 중·고생들의 앞에 놓인 인생을 앞서 산 선배들이다. 이들의 중고교 시절 생생한 경험과 학습·진학 노하우가 이 책에 솔직하고 자세하게 담겨 있다. 학부모가 하고 싶은 말이 같은 경험을 한 선배들의 목소리를 통해 전달되기 때문에, 아이에게 거부감 없이 전해질 수 있다”고 밝혔다.

백번의 부모 잔소리보다 단 한 권의 책이 자녀의 인생을 바꿀 수 있다. 이것이 <엄마 잔소리 필요 없는 공신 학습법>을 권하는 이유다.

* 에듀진 기사 원문: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647

 

   
 
   
▲ <엄마 잔소리 필요 없는 공신 학습법> https://goo.gl/xwVvBm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