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개 평가준거를 100% 충족하는 우수한 결과

   
▲ 한남대학교 [사진 제공=한남대]

한남대학교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부설 한국대학평가원이 주관하는 제2주기 대학기관평가인증을 획득해 28일 인증패를 수여받았다.

특히 한남대는 대학기관평가인증 30개 평가준거에서 모두 ‘충족(PASS)’이라는 우수한 결과를 통보받았다.

대학기관평가인증제는 대학이 교육기관으로서 기본요건을 충족하고 있는지 여부를 판정하고 그 결과를 공표함으로써 사회적 신뢰를 부여하는 제도로서, 2018년 대학기본역량진단과 정부재정지원사업에 연계되고 있다.

대학기관평가인증은 유효기간이 5년으로, 한남대는 2012년에 제1주기 대학기관평가인증을 취득한데 이어 이번에 제2주기 인증을 받았다.

2주기 대학기관평가인증에서는 대학교육의 지속적인 질 개선을 위해 대학이념 및 경영, 교육, 교직원, 교육시설 및 학생지원, 대학성과 및 사회적 책무 등 5개의 평가영역과 10개의 평가부문, 30개의 평가준거로 구성된 평가기준에 따라 대학경영과 교육을 구성하는 제반 요소를 평가했다.

한남대는 “30개 평가준거 모두를 충족한 것은 매우 괄목할 만한 결과이며, 모든 구성원들의 노력의 결실”이라며 “대전충청권 1등 사립대학을 넘어서 전국을 대표하는 명문사학으로 도약해나가겠다.”고 밝혔다.
 

   
▲ 한남대학교 입학처 http://goo.gl/JWfyJv


 

   
▲ 기적의 성적향상 노트 <스터디 워크북> 출간 http://bit.ly/2CfdGzm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