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시 원서 접수 10계명

   
▲ 중앙대 정시 상담 [사진제공=중앙대]

1월 6일부터 2018학년도 대입 정시 원서접수가 시작된다. 수험생들은 변화하는 대입 상황과 대학별 입시 조건을 정확히 숙지하고 응시 대학과 학과 결정에 전략적으로 임해야 한다. 수험생들이 정시 원서 접수 전 반드시 체크해야 할 사항을 간단히 Q&A 형식으로 정리했다.

1. 정시모집 원서접수 기간은?
올해 4년제 대학 정시 원서접수는 대학별로 1/6(토) ~ 1/9(화) 중, 전문대학은 1차로 1/6(토) ~ 1/16(화)에 접수가 이뤄진다.

2. 지원 횟수에 제한은 없나요?
4년제 대학의 경우 정시는 가/나/다 군별로 1개씩 총 3개 대학에만 지원할 수 있다.
전문대학(교)은 횟수와 관계 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3. 수시에 합격했는데 정시에 지원 할 수 있나요?
수시 합격자는 등록 여부에 상관없이 정시 지원을 하면 안 된다.
단, KAIST, UNIST, GIST, DGIST, 경찰대학 등 특별법에 의해 설치된 대학들은 복수지원과 이중등록 금지 원칙을 적용하지 않아 수시 합격 여부에 상관없이 정시 지원이 가능하다.

4. 희망 대학의 지난 경쟁률은 어디서 알 수 있나요?
진학사에서 제공하는 ‘SMART경쟁률’ 페이지에서 일부 대학을 제외하고 2015학년도~2017학년도의 경쟁률을 확인할 수 있다. 자신이 희망하는 대학 및 학과의 경쟁률을 미리 알고 지원한다면 도움이 될 것이다.

5. 원서 외에 제출할 서류가 있나요?
지원 대학/전형/학과에 따라 다름으로 별도로 제출할 서류가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제출해야 할 서류를 누락하면 지원결격사항에 해당되므로 각별히 유의하자.

6. 원서를 잘못 썼는데 수정할 수 있나요?
전형료 결제 전, 접수 사이트에서 원서 저장만 했을 경우에는 수정이 가능하다. 그러나 결제 후에는 수정이나 취소를 할 수 없으니 신중해야 한다.

※ 2018학년도 정시 원서 접수 10계명

1) 반드시 지원자 본인의 개인정보로 ‘통합회원가입’ 할 것.
2) 희망하는 대학과 학과의 전형요소와 제출서류 등을 꼼꼼히 확인할 것.
3) 원서접수 사이트에서 작년 정시와 올해 실시간 경쟁률을 확인할 것.
4) 필요한 제출서류를 사전에 체크해 준비하고 사진도 미리 스캔할 것.
5) 원서를 작성하고 저장하면 [내 원서 보관함]에서 수정할 수 있으니 유의할 것.
6) 늦어도 마감시간 1~2시간 전에는 원서 지원을 완료할 것.
7) 전형료 결제 후에는 원서를 수정하거나 취소할 수 없으니 신중히 작성할 것.
8) 전형료 결제까지 완료해야 원서 지원이 완료되며 수험번호를 꼭 확인할 것.
9) 제출서류를 확인하고 마감 전까지 대학에 도착하도록 미리 발송할 것.
10) 달력에 면접 등 전형일정을 알아보기 쉽게 표시해 둘 것.


* 에듀진 기사 원문: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848

 

   
▲ 기적의 성적향상 노트 <스터디 워크북> 출간 http://bit.ly/2CfdGzm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