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시 원서 접수 10계명
▲ 중앙대 정시 상담 [사진제공=중앙대] |
1월 6일부터 2018학년도 대입 정시 원서접수가 시작된다. 수험생들은 변화하는 대입 상황과 대학별 입시 조건을 정확히 숙지하고 응시 대학과 학과 결정에 전략적으로 임해야 한다. 수험생들이 정시 원서 접수 전 반드시 체크해야 할 사항을 간단히 Q&A 형식으로 정리했다.
1. 정시모집 원서접수 기간은?
올해 4년제 대학 정시 원서접수는 대학별로 1/6(토) ~ 1/9(화) 중, 전문대학은 1차로 1/6(토) ~ 1/16(화)에 접수가 이뤄진다.
2. 지원 횟수에 제한은 없나요?
4년제 대학의 경우 정시는 가/나/다 군별로 1개씩 총 3개 대학에만 지원할 수 있다.
전문대학(교)은 횟수와 관계 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3. 수시에 합격했는데 정시에 지원 할 수 있나요?
수시 합격자는 등록 여부에 상관없이 정시 지원을 하면 안 된다.
단, KAIST, UNIST, GIST, DGIST, 경찰대학 등 특별법에 의해 설치된 대학들은 복수지원과 이중등록 금지 원칙을 적용하지 않아 수시 합격 여부에 상관없이 정시 지원이 가능하다.
4. 희망 대학의 지난 경쟁률은 어디서 알 수 있나요?
진학사에서 제공하는 ‘SMART경쟁률’ 페이지에서 일부 대학을 제외하고 2015학년도~2017학년도의 경쟁률을 확인할 수 있다. 자신이 희망하는 대학 및 학과의 경쟁률을 미리 알고 지원한다면 도움이 될 것이다.
5. 원서 외에 제출할 서류가 있나요?
지원 대학/전형/학과에 따라 다름으로 별도로 제출할 서류가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제출해야 할 서류를 누락하면 지원결격사항에 해당되므로 각별히 유의하자.
6. 원서를 잘못 썼는데 수정할 수 있나요?
전형료 결제 전, 접수 사이트에서 원서 저장만 했을 경우에는 수정이 가능하다. 그러나 결제 후에는 수정이나 취소를 할 수 없으니 신중해야 한다.
※ 2018학년도 정시 원서 접수 10계명 |
* 에듀진 기사 원문: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8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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