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좋아하는지, 잘 하는지, 보람을 느끼는지 깊게 고려하자!

동영상 보러가기(클릭)☞

   
▲ 에듀진 신동우 편집장(좌),
호서대 청소년문화상담학과 정남환 교수(우).
사진을 클릭하시면 동영상으로 이동합니다.

안녕하세요 에듀진TV입니다!
학생들은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총 12년 동안의 학제 속에서 열심히 공부하며 자신의 진로를 찾아가는 방식으로 성장해 나갑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그 과정 속에서 모든 학생이 자신의 진로를 알맞게 찾는 ‘귀한 매칭’이 일어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찾지 못하거나 혹은 잘못된 진로를 택하는 ‘미스 매칭’이 일어나게 되면, 대학에 들어가고 나서 매우 큰 심적 갈등을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교수님 적성에 안 맞아요”, “교수님 이것은 제 진로가 아닌 것 같아요”... 등 그간 했어야 할 진로 고민을 한꺼번에 하려고 하니 혼란스러운 마음과, 부담감의 크기는 엄청날 수밖에요. 또 이런 학생들이 생길 때마다 대학의 입장에서는 난감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진로는 넓게 접근하면서도 깊게 고려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또한 단순히 대학을 가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졸업 이후, 사회에 나가서의 미래를 생각해서라도 자신의 진로를 제대로 찾아내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나에게 꼭 맞는 진로는 어떻게 하면 찾을 수 있을까요? 호서대 청소년문화상담학과 정남환 교수님과 함께 진로선택 핵심 키워드 3가지에 대해 알아봅시다! ☞동영상 보러가기(클릭)☜



*동영상 링크: https://youtu.be/YUYYjt0Qp4Q
*에듀진 기사 원문: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952

   
▲ <나침반36.5도> 정기구독 http://goo.gl/bdBmXf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