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 ‘눕기 퍼포먼스’ 시위 벌여...NRA·의회 맹비난

   
▲ 백악관 앞 총기규제 요구 학생 시위 [출처=연합뉴스]

17명의 목숨을 앗아간 미국 플로리다 주의 고등학교 총격 참사로 총기 규제 논란이 다시 도마 위에 올랐다. 이번에는 학생들이 앞장 서 백악관 앞에서 총기 규제 강화를 요구하는 시위를 열었다.

현지시간 19일, 워싱턴DC 백악관 앞에는 버지니아 주 등에서 모인 수십 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모여 느슨한 총기규제를 이번 참사의 원인으로 지목하고, 미국총기협회(NRA)와 정치권에 책임을 물으며 규제 강화를 요구했다.

   
▲ <나침반36.5도> 정기구독 http://goo.gl/bdBmXf

특히 이날 시위에서는 17명의 학생들이 땅바닥에 3분간 눕는 퍼포먼스를 벌였다. 퍼포먼스에 참여한 17명의 학생들은 이번 참사의 희생자 17명을 상징하고, 눕기 퍼포먼스가 3분간 펼쳐진 것은 총격범이 AR-15 반자동 소총을 구매하는데 걸린 짧은 시간을 상징한 것이다.

이들은 ‘총기가 아닌 아이들을 보호하라’, ‘다음은 내 차례?’, ‘법을 만드는 주체는 의회인가, NRA인가?’ 등의 문구를 적은 피켓을 들고, “의회도 공범이다”, “아이들이 더 죽어서는 안 된다” 등의 구호를 외쳤다.

정작 당시 백악관에 트럼프 대통령은 부재중이었다. ‘대통령의 날’ 휴일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총격사건 현장과 가까운 ‘겨울 백악관’ 마라라고 리조트에서 연휴의 마지막 날을 보냈다.

트럼프 대통령은 오는 21일 피해 학교의 학생과 교사들을 만나 의견을 듣기로 한 가운데, 다음 달인 3월 24일 워싱턴DC에서는 총기규제 강화를 촉구하는 대규모 행진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에듀진 기사 원문: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240

 

   
▲ <고1 학부모가 알아야 할 대입 노하우> 개정판 http://bitly.kr/6Y4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