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중심수업과 성장중심평가와 연계한 수업 실시

   
▲ 과학꿈돌이 마을 축제 한마당에 참여한 아이들 [사진 출처=경기교육청]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2월 19일부터 22일까지 동화초, 화성월문초, 솔빛초, 동탄중앙초에서 2018년 3월1일자 신규 혁신학교 맞춤형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신규 혁신학교에서 근무할 교원 189명이 참석해 창의적교육과정 운영, 전문적학습공동체 설계 등 혁신교육 비전을 공유한다. 연수는 참여한 교원들이 학생 성장 단계 및 학교급별 특성을 고려한 중점 추진과제를 설정하고, 학교별 학생 특성에 맞는 교육과정 재구성과 전문적학습공동체를 조직하여 실행학습으로 운영한다.

교육과정 재구성은 학생 특성과 지역특색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학생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데 중점을 두고, 배움중심수업과 성장중심평가와 연계하여 실시한다.

특히, 올해는 연계형 혁신학교로 동탄중앙초-동탄중-동탄중앙고가 지정돼 운영될 예정이며, 학생 동아리활동 등을 시작으로 초-중-고 연계 교육과정을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초-중-고 혁신학교 연계 지정은 혁신교육의 연속성을 확보하여 학생, 학부모 만족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며, 지역과 학교 특성, 사회 변화에 대응하는 다양하고 특색 있는 혁신학교 운영은 새로운 관점의 미래학교 모델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청소년 매거진 <톡톡> 정기구독 https://goo.gl/ug8hyx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