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0일 금정구 수성동, EBS 활용전략 및 학습법 주제로

   
▲ 입시설명회에 참가한 학부모 [사진 출처=부산교육청]

부산광역시교육청은 EBS와 공동으로 오는 3월 10일 오후 2시 금정구 구서동 금정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고등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 600명을 대상으로 ‘2019 대학입시 대비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2019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고3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입시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설명회는 EBS 대표강사인 경기도 구리고등학교 최은진 교사와 한국외국어대학교 이석록 입학사정관의 강의로 진행한다. 이날 최 교사는 2019 수능대비 EBS 활용전략 및 학습법 주제로, 이 입학사정관은 2019 대입의 이해 및 성공전략 주제로 각각 강의한다.

특히 수시모집 비중이 확대되더라도 수능 최저 학력기준, 정시 수능위주전형 등 수능의 중요성을 간과할 수 없는 상황을 감안하여 EBS와 연계한 수능공부방법에 대해 안내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9일까지 부산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dream.pen.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수한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설명회는 올해 대입전형을 이해하여 학교생활기록부 등이 대입에 어떻게 연계되고,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구체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며 “이를 통해 자신에 맞는 대학입시 대비전략을 수립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고1 학부모가 알아야 할 대입 노하우> 개정판 http://bitly.kr/6Y4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