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4개 대학 수시·정시 지원전략, 학과별 경쟁력·취업률 순위 완전 공개!

   
▲ <2019학년도 수시·정시 백전불태>


<백전불태>, 기존 전략서와 무엇이 다른가 
에듀진의 대입전략서 <2019 수시·정시 백전불태>가 사전예약으로만 1천부가 넘는 판매고를 올리고 있는 가운데, 대입을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 진학 담당 교사들로부터 커다란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백전불태>가 인기를 끄는 이유는 명확하다. 기존의 대입전략서와는 비교가 불가할 만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시중에 나오는 대입전략서 대부분이 대학별 입시요강을 요약해 놓은 수준에 그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백전불태>는 대학별 입시요강 정보는 물론이고, 164개 4년제 대학의 수시·정시 전체 전형 정보와 대표 전형의 2년간 경쟁률, 수시 학생부교과·정시 등급컷, 각 전형별 지원전략까지 상세하게 알려준다. 또한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전공·학과별 대학 순위와 취업률 자료까지 공개한다.

부록으로 제공되는 CD에는 책 전체 내용과 함께, 지면 관계상 5부 '2019학년도 학과별 경쟁력 및 취업률 순위'에 실리지 못한 10위 미만의 전체 대학 학과 정보를 모두 수록했다. 

   
▲ <2019학년도 수시·정시 백전불태> 부록 CD

<백전불태> 한 권으로 대입 전문가 된다! 
<백전불태>는 일부만이 독점해 왔던 핵심 진학 정보를 학생과 학부모에게도 공유해야 한다는 사명감에서 출발해 올해로 네 번째 출간을 맞게 됐다.

<백전불태> 이전에는 학생과 학부모들이 대입 전략을 세우기 위해서는 담임교사나 사교육 컨설팅에 의존하는 것 말고는 다른 방법이 없었다.

그래서 진학 노하우가 일천한 교사를 만났거나 사교육 컨설팅을 받을 만큼 경제적 여유가 없는 학생들은 실증적인 자료와 근거를 제시하며 명확한 진학의 길을 제시하는 입시 전략서를 간절히 원해 왔다.

이런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백전불태>가 탄생했고, 첫해인 2015년도에 아무도 엄두를 내지 못했던 전국 4년제 대학의 수시전형별 교과(내신) 등급컷을 공개하기에 이른다. 거기에는 각 대학 학생부종합전형의 평균 교과등급까지 포함돼, 입시계에 일대 지각변동을 일으켰다.

그 결과 이제는 학생과 학부모들이 비싼 컨설팅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도 <백전불태>를 통해 핵심 입시 정보에 접근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연쇄작용으로 입시 컨설팅 가격이 바닥을 치고, 아예 문을 닫는 입시 컨설팅 업체도 늘고 있다.

그동안은 고교 교사들의 진학 지도 역량이 들쑥날쑥해 역량이 낮은 담임교사를 만난 학생들은 어쩔 수 없이 피해를 감수해야만 했다. 게다가 고3 담임교사나 진학부장이 아닌 교사들은 학생의 입시 지도에 쉽게 관여할 수 없는 조직 문화도 존재한다. 그래서 아무리 대입정보를 많이 알고 있는 교사라도 진학 담당교사가 아니면 학생을 상담해주는 데 한계가 있다.

이런 현실에서 학생과 학부모의 정보력은 대입의 성패를 가르는 결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한다. 하지만 이제는 걱정할 이유가 없다. 대입 전략을 짤 때 알아야 할 모든 정보가 <백전불태> 한 권에 다 담겨있기 때문이다.

백전불태에서만 볼 수 있다!
164개 대학의 전형별 지원전략과 
대학 학과별 경쟁력
·취업률 순위 공개 
3월 12일 출간되는 <2019 수시·정시 백전불태>는 여러 특장점을 갖고 있다. '한 권으로 대입 전략 수립과 대비가 가능하도록 수시와 정시 전형 정보를 자세히 수록하고, 전형 분석과 지원 전략도 구체적으로 일러준다.

거기에 전국의 164개 4년제 대학이 실시 중인 모든 수시·정시 전형을 심도 깊게 분석했다. 또한 학생부종합, 학생부교과, 논술 등 대학별 대표 전형의 2017, 2018 경쟁률을 모두 수록하고, 각 대학 학생부교과전형 중 대표 전형의 학과별 내신 평균등급과 수능 정시 합격자의 평균 백분위를 공개했다.

단, 학생부교과전형의 2018학년도 합격자 평균등급이 아직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에, 대학 학과별 합격자 평균등급으로 2017학년도 데이터가 수록된다. 추후 대학별로 2018학년도 합격자 평균등급 발표가 완료되면 <에듀진>을 통해 상세히 공개할 예정이다.

최상위권 학생들이 진검승부하는 의치한 대학의 수시·정시 분석 및 지원 전략도 자세히 다뤘다. 고1, 2 학생들이 이른 시기부터 수시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학생부종합전형 실제 합격사례를 소개했다.
 

   
▲ <2019 수시·정시 백전불태> 예약판매
http://bit.ly/2E0cWlx

또 하나 주목해야 할 것이 <백전불태>는 쉽게 찾아볼 수 없었던 대학 학과별 경쟁력과 취업률 순위를 수록했다는 점이다.

전공·학과별로 상위 10위 대학의 2018학년도 경쟁력지수와 순위, 취업률 등을 완전 공개해, 학생들이 지원 대학과 학과를 선택하는 데 결정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2019 수시·정시 백전불태> 정가는 55,000원이며 예약판매는 3월 11일(일)까지 진행한다. 이날까지 정가에서 28% 할인한 금액인 39,500원에 구입할 수 있으며, 출간일인 3월 12일부터는 정가에서 10% 할인된 49,500원에 판매된다. 

<2019학년도 수시·정시 백전불태>는 3월 12일부터 배송을 시작해 3월 16일 배송을 완료할 예정이다. 구입 문의는 전화 1522-1797로 하면 된다. [구입처 바로가기 클릭!] 
 

■ <2019 수시·정시 백전불태>에 수록된 164개 대학 목록

지역 총 대학 수 백전불태
수록 대학수
백전불태에 수록된 대학 목록
서울 40 32 가톨릭대 건국대 경희대 고려대 광운대 국민대 덕성여대
동국대 동덕여대 명지대 삼육대 상명대 서강대 서경대
서울과기대 서울교대 서울대 서울시립대 서울여대
성공회대 성균관대 성신여대 세종대 숙명여대 숭실대
연세대 이화여대 중앙대 한국외대 한성대 한양대 홍익대 
경기 31 22 가천대 강남대 경기대 단국대(죽전) 대진대 서울신대 성결대 수원대 아주대 안양대 용인대 을지대(성남) 중앙대(안성)
평택대 한경대 한국산업기술대 한국외대(글로벌)
한국항공대 한세대 한신대 한양대(ERICA) 협성대 
인천 4 3 경인교대 인천대 인하대 
강원 10 9 가톨릭관동대 강릉원주대 강원대(춘천) 강원대(삼척) 상지대 연세대(원주) 한라대 춘천교대 한림대 
충북 12 11 건국대(글로컬) 극동대 꽃동네대 서원대 세명대 U1대 청주대 청주교대 충북대 한국교원대 한국교통대 
대전 10 8 대전대 목원대 배재대 우송대 충남대 KAIST 한남대 한밭대 
충남 19 17 건양대 고려대(세종) 공주교대 공주대 나사렛대 남서울대
단국대(천안) 백석대 상명대(천안) 선문대 순천향대
중부대(충청) 청운대(홍성) 한국기술교대
한서대 호서대 홍익대(세종)
전북 9 6 군산대 우석대 원광대 전북대 전주교대 전주대 
광주 11 9 광주교대 광주대 광주여대 남부대
송원대 전남대 조선대 GIST 호남대 
전남 11 6 동신대 목포대 목포해양대 순천대 세한대(영암/당진) 초당대
대구 4 3 경북대 계명대 대구교대
경북 19 17 경운대 경일대 경주대 김천대 금오공대 대구가톨릭대 대구대 대구예대 대구한의대 DGIST 동국대(경주) 동양대 안동대 
영남대 위덕대 포항공대 한동대
부산 14 12 경성대 고신대 동서대 동아대 동의대 부경대 부산교대
부산대 부산외대 신라대 영산대 한국해양대
울산 2 2 울산대 UNIST
경남 9 6 경남대 경남과학기술대 경상대 인제대 진주교대 창원대
제주 2 1 제주대 
합계 207 164  

*총 대학 수와 백전불태 수록 대학 수는 특수 종교대학 등을 제외한 숫자임
※ 전국 4년제 대학 207곳 중 164곳의 2019학년도 수시·정시 정보를 책과 CD에 수록
 

 

   
 
   
 
   
   
 
   
 
   
 
   
 
   
 
   
 
   
 
   
 
   
 
   
 
   
 
   
 
   
 


* 에듀진 기사 원문: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382

   
▲ <2019 수시·정시 백전불태> 예약판매 http://bit.ly/2E0cWlx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