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디자인 관련 분야 국제 협력과 학생 교류

   
▲ [사진 출처=평택대]

평택대학교가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국립경제서비스대학과 업무협약을 추진한다.

평택대는 3월 9일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국립경제서비스대학(VSUES) 패션&디자인대학 학장 인나 클로츠코, 디자인학과장 루드밀라 팔코를 초청했다. 양 대학은 다양한 학술교류 및 상호 협조를 통한 패션, 디자인 관련 분야의 국제 협력과 학생 교류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VSUES 대학 측은 매년 개최하는 국제 행사인 ‘University Pacific Style Week’에 평댁대 학생들을 초청했으며, 이를 위한 M.O.U체결을 위해 유종근총장과 박혜숙 문화예술대학장이 오는 4월 VSUES 대학을 방문하기로 했다.

특히 ‘University Pacific Style Week’ 행사는 젊은 패션디자이너를 선발해 러시아 정부가 지원하는 행사로 매년 중국, 일본, 한국, 러시아, 유럽 등 여러 국가의 대학들이 참여하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평택대 유종근 총장은 “우리대학 패션디자인학과와 커뮤니케이션학과의 학생들이 세계 무대에서 활동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 되며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에서도 우리 학생들의 우수한 기량을 선보일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대는 지난 1월 미국 로스앤젤레스 패션디스트릭지구 자바마켓 스텐포드플라자와 MOU를 체결하고 LA패션스쿨 건립을 진행하고 있다.

 

   
▲ 평택대학교 입학처 http://goo.gl/U8HF3S

 

   
▲ <나침반36.5도> 정기구독 http://goo.gl/bdBmXf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