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교육복지 통합조회 서비스 '교육지원 한눈에' 3월 19일 개통

   
▲ 소통 연수에 참가한 학부모들[사진 제공=충북교육청]

교육 복지와 지원정책을 학생과 학부모가 맞춤형으로 통합조회할 수 있는 ‘교육지원 한눈에(http://eduone.moe.go.kr)’ 서비스가 3월 19일 개통된다. 

‘교육지원 한눈에’는 자신의 조건을 입력하면 맞춤형으로 교육지원 혜택정보를 제공해 주고, 신청 시기 알림 등을 실시간으로 안내해주는 수요자 맞춤형 교육 정보 서비스다. 사용자가 신분, 가구상황, 소득수준 등 해당 조건을 입력하면 선택한 조건에 따라 사업명, 지원금액, 지원시기, 신청시기, 신청방법 등 맞춤형 교육지원 혜택 정보를 제공해 준다.

신청기간 중인 지원사업의 경우, ‘신청 기관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면 관련 기관 신청 홈페이지에 즉시 접속할 수 있다. 교육부는 앞으로 시스템 내에서 원스톱 신청까지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이용자가 관심 사업에 대해 ‘찜하기’를 선택하고 알림서비스를 신청하면, 해당 지원 프로그램의 신청 시기에 맞춰 문자, 메일 등으로 관련 교육지원 정보를 안내할 예정이다.
 

   
▲ '교육지원 한눈에' 홈페이지의 학부모 조회 서비스 페이지 [사진 캡처=교육지원 한눈에 홈피]

 

   
▲ <고1 학부모가 알아야 할 대입 노하우> 개정판
http://bitly.kr/6Y4

'교육지원 한눈에' 신청기관 바로가기, 찜하기, 알림서비스 가능
교육지원 정책 통합조회 서비스는 현재 교육부가 추진하고 있는 교육지원 정책 중 60개 내외의 주요 교육 복지·지원 프로그램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 중 28개는 교육비·등록금·학업장려비 등 가계에 부담을 줄이는 경제적 지원을 하는 프로그램이며, 27개는 필요한 교육·체험·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원·복지 프로그램 중 31개가 올해 5월 안에 신청이 이루어지므로 본인에게 필요한 지원을 빠트리지 않고 신청하기 위한 사전 확인이 필요하다.

교육부 관계자는 “그동안 학생, 학부모 등 교육 복지 지원정책의 수요자가 교육지원 정책 대상 포함 여부와 신청 시기 등을 개별적으로 알아봐야 했다”며 "'교육지원 한눈에' 서비스가 이 같은 불편을 해소해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앞으로 정책 수요자에게 더 많은 교육지원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관계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관계부처, 시·도교육청 및 지자체 등의 교육관련 프로그램 정보까지 안내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에듀진 기사 원문: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444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