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커 문화사업 지원 계획 발표

   
▲ 한양대 지능형모형차경진대회 [사진 제공=한양대]

소벤처기업부는 메이커 문화 확산사업 추진을 위한 사업계획을 공고하고, 오는 5월 15일까지 한 달 간 지원대상자를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메이커 활동 지원과제와 운영기관으로 나누어 모두 351개를 선정, 총 36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개인 또는 단체 메이커 활동 지원은 메이커 창작활동, 메이커 동아리, 메이커 행사 및 메이커 복합프로젝트 등 4개 분야로 모두 343개 과제를 선정한다.

지원 내용으로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활용하여 혁신적인 창작제품을 제작하는 메이커 창작활동 75개 과제를 선정하여 과제당 최대 1천 5백만원까지 지원한다. 또한 청소년, 청년 등 250개 메이커 동아리를 발굴하여 연말까지 동아리 당 350만원의 활동비용을 제공한다.

메이커운동의 저변이 확대되도록 사회문제 해결 등 지역 메이커 네트워크 기반의 복합 프로젝트 5개 과제와 민간의 다양한 메이커 문화행사 20여개를 발굴․지원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찾아가는 메이커 교육, 메이커 크라우드 펀딩, 메이커 사업화 등을 지원할 8개 운영기관을 모집한다.

중기부는 “상상력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문제를 찾고 주도적으로 해결하는 메이커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핵심 주체”라고 강조하며 "다양한 분야의 메이커들이 서로 협업․공유하고, 이를 지역에 확산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사업 참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중기부(www.mss.go.kr) 또는 한국과학창의재단(www.kofac.re.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청소년 매거진 <톡톡> 정기구독 https://goo.gl/ug8hyx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