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등 우수인재 해외취업 지원

   
▲ 동국대 경주캠퍼스 전경 [사진 제공=동국대 경주캠]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가 4월 13일 2018년도 경북청년 해외취업 지원 사업 취업지원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경북청년 해외취업 지원 사업은 경북지역 청년 및 대학생들의 취업문을 넓히기 위해 경상북도에서 시행하고  경상북도 경제진흥원에서 주관하는 해외진출 지원프로그램이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2015년도부터 다양한 해외취업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축적된 양질의 일본 현지기업의 구인수요 발굴, 수요 맞춤형 교육과정 개설 및 연수과정 운영 노하우 등을 바탕으로 일본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경북 내 39세 미만 미취업 청년 및 대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제안해 최종 취업지원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본 사업을 운영하는 동국대 미래에너지기술연구소 전임연구원인 최문형 박사는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해외 취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늘어나면서 청년들의 해외 진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해외취업연수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2015년부터 해외취업연수사업인 K-MOVE스쿨 사업을 운영하면서 토요타자동차, 미츠이조선 등 일본 내 다양한 기업에 취업을 성공시킨 노하우를 통해 지역 우수 인재들의 해외취업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오는 27일까지 연수생을 모집한다. 선발된 연수생들은 5월 1일부터 각각 8월까지 진행되는 어학교육을 비롯한 현지 산업체 수요맞춤형 교과과정과 해외 기업 및 현지생활에 적응할 수 있는 기본소양 및 문화이해 교육 등 일본 취업 연수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연수 희망자는 동국대 경주캠퍼스 홈페이지에 게시된 지원 신청서를 작성해 신청하면 되며, 제출서류를 구비해 모집 기간인 이번 달 27일 내에 직접 방문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동국대 경주캠퍼스 미래에너지기술연구소 054-770-2210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입학처 http://goo.gl/FZ1vLX

 

   
▲ <나침반36.5도> 정기구독 http://goo.gl/bdBmXf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