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3일부터 25일까지 성비위 교원과 관련자들 조사한다

   
▲ [사진 출처=클립아트]

교육부 교육분야 성희롱‧성폭력 근절 추진단은 10년 전 학생의 성추행 피해 사실을 조직적으로 은폐‧축소하고, 성추행 피해 학생에 대한 회유 및 협박, 성비위자를 성폭력 전담기구 책임자로 임용하는 등의 문제가 제기되고 있는 경북대학교에 대해 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조사는 3월 5일부터 3월 7일까지 명지전문대,  3월 27일부터 3월 29일까지 서울예대를 대상으로 실시했던 교수, 학생 사이에 발생한 권력형 성폭력 실태조사에 이어 추진하기로 했다.

조사는 4월 23일부터 4월 25일까지 3일로 예정되 있으나 조사진행에 따라 연장 가능하다. 조사대상은 성비위 교원 및 해당 대학 관련자 등이다.

점검단은 교육분야 성희롱‧성폭력 근절 추진단,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직원 등 5명 내외로 성비위 사실 여부 확인, 신고 사건의 조사 및 처리절차의 적정성, 피해자 보호 조치 및 성비위 전력교수의 성평등센터장 임용 적정성 등을 조사할 예정이다.

김상곤 교육분야 성희롱‧성폭력 근절 추진단장은 “교수와 대학, 대학원생 등 학내 권력관계에 의한 성범죄와 이를 은폐·축소한 경우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대응할 계획”이며, “이번 조사를 통해 관련 실태를 철저히 파악해 성폭력 범죄 사실이 확인된 경우 해당 교수 중징계 요구 및 수사의뢰 등 엄중조치하고, 성폭력 범죄를 축소․은폐한 관련자에 대해서도 관계 법령에 따라 엄중하게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
 

   
▲ <2019학년도 수시·정시 백전불태> 예약 판매중! http://bit.ly/2E0cWlx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