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부터 EBS 사이트 통해 수강, 질의 응답 할수 있어

   
▲ 미래로스쿨 당진고 수업장면 [사진 제공=충남교육청]

교육부는 교육 격차 해소 및 고교 학습 지원을 위해 검‧인정 교과서를 발행하는 모든 출판사와 협력을 맺고 2018년 4월 23일부터 고교 1학년 국어, 영어, 통합사회, 통합과학 교과에 교과서 강의 서비스를 처음 제공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교육부는 사교육비 부담 경감을 위해 EBS고교강의 사업을 통해 온라인 학습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신규 제공되는 서비스는 기존의 EBS 교재가 아닌 교과서 강의라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이를 위해 교육부는 2018년 4월, 한국교육방송공사, 검·인정교과서 출판사 등과 공동 협력을 맺고 교과서 강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교 1학년 검‧인정 교과서 전체를 강의로 개발했다.

이번에 개발한 교과서 강의는 고등학교 교실수업개선에도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기본개념 학습 강의형, 시험 대비 특강, 학습동기유발 클립동영상 등으로도 제작된다.

교과서 강의가 개발·제공되면, 교과서 종류에 상관없이 강의를 이용할 수 있어 교육환경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농‧산‧어촌 및 중소도시에서 더욱 손쉽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수업 결손이나 예습·복습 등 자기주도학습이 필요할 때 온라인 강의를 들으면서 학습을 보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교과서 강의는 EBS고교강의 사이트(www.ebsi.co.kr) 및 EBS고교강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강의수강·질의응답 등을 할 수 있다.

아울러, 교육부는 교과서 강의 개발에 대한 충분한 현장 의견 수렴 및 수요조사를 거쳐 점진적으로 고2·고3 학생을 위한 교과서·교육과정 지원 서비스를 확충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엄마 잔소리 필요 없는 공신 학습법> https://goo.gl/xwVvBm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