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와 좋은 관계 맺는 소통의 마법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김포교육도서관(관장 이미선)은 지역 내 학부모 40명을 대상으로 6월 1일부터 6월 22일까지 ‘자녀지도 특별강연’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부모와 자녀간의 효과적인 소통법을 익혀 갈등 상황 시 문제 해결 방안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프로그램은 4회차 강연으로 ▲해결 목표 설정, ▲속마음 공감, ▲나전달법(I-Message), ▲WIN-WIN방법 등 자녀와의 긍정적인 관계 형성을 모색한다.

1회차 ‘해결 목표 설정’은 가정에서 자녀와의 소통 걸림돌 14가지를 알아보고, 구체적인 문제를 해결해 나가기 위한 목표를 설정한다.

2회차 ‘속마음 공감’은 의사소통의 핵심으로 공감 공식을 알고, 공감기술을 향상시켜 문제를 소유한 상대에게 어떤 방법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알아본다.

3회차 ‘나 전달법(I-Message)’는 상대방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기술로 자녀와 관계를 긍정적으로 유지하면서, 부모 자신의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운다.

4회차 WIN-WIN방법은 자녀와 부모 모두의 욕구와 감정의 중요성을 알고, 서로 협력하여 함께 만족할만한 해결책을 찾아 문제를 해결한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www.gimpolib.or.kr)및 전화(031-998-3538)로 문의할 수 있으며, 수강 신청은 5월 16일(수)부터 도서관을 방문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경기김포교육도서관 이미선 관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자녀와의 소통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학부모들이 자녀에 대한 이해와 자녀와의 건강한 의사소통법을 습득하여 가정에서의 관계가 긍정적으로 변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