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교과서 시국선언 관련 포상 제외자 포함, 교원 3,366명 포상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김상곤)는 제37회 스승의 날을 맞이해 15일 오늘 11:00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교육발전에 헌신해 온 교원들을 격려하는 기념식를 개최했다.

기념식에는 정부포상 수상자와 동반 가족, 교원 단체 및 학부모단체 관계자 등 25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대통령 축하 서한문 소개, 부총리 기념사, 미담사례 소개, 정부포상, 수상소감 발표, 오찬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교육 일선에서 묵묵히 헌신하는 교원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참된 스승의 가치를 되새기며, 스승의 은혜를 기리는 자리가 됐다. 아울러,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학교 현장에서 솔선수범하고 있는 우수교원에 대한 포상도 실시했다. 

수상자는 정부포상(국무총리 표창 이상) 230명(근정훈장 17명, 근정포장 15명, 대통령 표창 94명, 국무총리 표창 104명),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표창 3,136명으로 총 3,366명이다.

한편, 교육부는 역사교과서 시국선언 참가를 이유로 2016년 스승의 날 포상에서 제외된 교원들을 이번 스승의 날에 포상했다. 이는 국가인권위원회 권고와 역사교과서국정화진상조사위원회 권고에 대한 교육부의 이행 조치이다.

김상곤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스승의 날을 맞이해 “대한민국이 오늘날의 발전을 이룰 수 있었던 원동력은 바로 교육의 힘”임을 강조하며, “선생님들이 가르치는 일에 전념하고 보람을 느낄 수 있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학교와 교원이 주체가 되는 교육혁신을 추진하고 교권 침해 예방과 범사회적 교권 존중 풍토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http://hanultari.org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