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학년 진로캠프·6시그마 GB 자격증 취득과정 진행

   
▲ 저학년 진로캠프에 참가 중인 동국대 경주캠퍼스 학생들 [사진 제공=동국대 경주캠퍼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가 5월 11일부터 13일까지 ‘저학년 진로캠프’와 ‘6시그마 GB 자격증 취득과정’ 등 재학생과 졸업생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취업프로그램을 진행했다.

5월 11일부터 12일까지 경주 드림센터에서 진행된 저학년 진로캠프는 조기 진로 탐색과 진로 커리어 로드맵 수립 등을 통해 1, 2학년 학생들이 진로 비전을 수립하고 자신감을 가지게 하는 데 목적을 두고 실시했다.

저학년 진로캠프에 참여한 신소재화학과 2학년 김수연 학생은 “평소 막연하게만 생각했던 진로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생각해보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또한 진로에 대해 큰 동기부여가 되는 계기가 됐고, 구체적인 취업준비를 위한 밑그림을 그릴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다”고 소감을 말했다.

6시그마 GB 자격증 취득과정은 5월 12일부터 13일까지 교내 원효관 컴퓨터실에서 재학생 및 졸업생 4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6시그마의 다양한 문제해결기법에 대한 이해와 실습을 통해 프로젝트 수행능력을 함양하고 6시스마 GB자격증을 취득했다.

6시그마 GB 자격증 취득과정에 참여한 원자력에너지시스템공학과 4학년 설문정 학생은 “6시그마의 다양한 문제해결기법을 이해할 수 있었으며, 미니탭 S/W를 활용한 각종 통계기법을 실습해 16시간의 교육과정이 짧게 느껴질 정도로 흥미로웠다. 대학일자리센터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이 높으며, 앞으로도 취업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김신재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장은 “대학일자리센터는 2018학년도 진로 및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 공모를 통해 수요자의 의견을 반영해 학생들의 실무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저학년 진로캠프와 6시그마 GB 교육과정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프로그램을 확대·운영해 대학일자리센터 사업 내실화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학일자리센터는 앞으로도 컴퓨터활용능력 1, 2급 IT 자격증 취득강좌, NCS기반 동국커리어UP 취업동아리, 취업역량강화캠프, 진로 빅리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과 지역 청년들의 취업을 실질적으로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입학처 http://goo.gl/FZ1vLX

 

   
▲ <2019학년도 수시·정시 백전불태> http://www.365com.co.kr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