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영광교육지원청 올바른 책읽기 프로그램 실시

   
▲ <사진:전남교육청>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준석)은 2018년 4월 부터 7월까지 관내 초등학교 5학년을 대상으로 ‘Focus reading으로 책읽가 재미있어졌어요!“ 슬로건을 걸고 올바른 책읽기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2015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에서는 다른 교과와는 차별되는 교과 중점으로 독서 교육을 강화하기 위하여 성취기준과 학습요소, 교수․학습 방법 및 유의사항 등을 통해 한 학기 한 권의 책을 수업 시간에 읽을 수 있도록 독려하고,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며 글을 쓰는 통합적인 독서 활동을 강조하고 있다.

영광교육지원청은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취지에 부합하도록, 5단계 독서법의 이론을 익히고 실제 경험으로 확대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학교별 8차시의 별도 시간을 확보하여 이번 프로그램을 실시하게 되었다.

김준석 교육장은 “학생들에게 질 높은 독서 교육을 제공하여 인문․사회․과학기술에 대한 기초 소양이 더욱 풍부해 지면 좋겠다.”며 “올바른 책읽기 프로그램을 통해서 우리 사회가 추구하고자 하는 창의융협형 인재를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광교육지원청은 올바른 책읽기 프로그램 운영으로 책 읽는 목적과 효율적인 독서 방법을 습득하고, 핵심을 빠르게 읽고 주제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방법을 터득하며, 책을 읽고 책의 내용을 요약하는 습관과 글쓰기 능력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

또한, 지식과 정보 습득, 핵심을 정확하게 포착하는 책읽기, 문제의 본질을 이해하기 위한 질문 능력을 키워 책을 즐겨 읽는 학생들이 많아지도록 학교교육과정을 지원하려한다.

 

   
▲ www.365com.co.kr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