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까지 대전 지역 초·중·고 학생 1,900여 명 대상

   
▲ 대전반석초등학교 학생들이 한남대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의 큐레이터 체험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 제공=한남대]

한남대학교(총장 이덕훈) 중앙박물관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원하고 (사)한국박물관협회에서 주관하는 2018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됐다고 5월 22일 밝혔다. 이 사업에 따라 한남대 중앙박물관은 오는 11월 말까지 대전지역 초·중·고등학교 학생 1,900여 명을 대상으로 총 63회에 걸쳐 각종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먼저 학생들이 접하기 힘든 실제 발굴조사 유물을 대상으로 실측, 탁본, 스튜디오 촬영, 현미경 관찰, 유물 시대별 분류를 해보는 ‘고고학자 체험’을 진행한다. 또한 임진왜란 당시 육상에서 승전한 최초의 전투인 평양성전투와 이순신 장군에게 사여된 팔사품(八賜品)을 그린 병풍을 보고 친구들에게 실제 큐레이팅을 해보는 1일 큐레이터 체험도 마련돼 있다. 프로그램은 4개의 모둠으로 조를 나누어 순환방식으로 모든 참가학생들이 체험해 볼 수 있게 구성했다.

한남대는 지난해 전국 120여 개의 사업 진행 박물관에서 7곳에 주어지는 우수박물관상을 수상했다. 중앙박물관 이주현 관장은 ‘우리 박물관이 3년 연속으로 이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일선 학교의 호응이 뜨거운 것을 알 수 있었다. 앞으로도 대전지역의 부족한 인문학 체험의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한남대학교 입학처 http://goo.gl/JWfyJv

 

   
▲ 청소년 매거진 <톡톡> 정기구독 http://www.365com.co.kr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