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전공, 코스메틱 사이언스 전공 개설

   
▲ 창업융합대학이 위치한 한남대 인사례교양동 전경 [사진 제공=한남대]

한남대(총장 이덕훈)가 창업융합대학을 신설하고 산하에 빅데이터 전공, 코스메틱 사이언스(화장품과학) 전공을 개설했다고 5월 29일 밝혔다.

신설된 창업융합대학(학장 권세혁)에 따르면, 오는 6월부터 2,3학년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전공과 코스메틱 사이언스 전공 학생을 모집해 2학기부터 정식 학위과정 운영을 시작한다. 졸업생에게는 빅데이터 전공의 경우 데이터분석 학사, 코스메틱 사이언스는 이학 학사학위가 수여된다.

빅데이터 전공은 총 90학점(39과목)의 교과목을 편성했으며 머신러닝, 사회연결망분석, 데이터마이닝, Open Data 분석, R, SAS, Python 프로그래밍 등 프로그램 활용과 실습 중심의 교과목이 주를 이룬다.

코스메틱 사이언스 전공도 생의약 및 화장품, 코스메틱 인그리에 실습, 향료학 및 실험, 화장품 산학프런티어 등 90학점의 전공필수 및 기초, 선택과목을 편성해 화장품·뷰티 분야의 실무인재를 양성할 방침이다.

특히 창업융합대학은 학생들의 선택권을 확대하기 위해 입학한 학과에 상관없이 빅데이터 전공이나 코스메틱 사이언스 전공에서 60학점을 이수하면 해당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다전공으로 36학점을 이수하면 원래의 소속학과 전공학위과 함께 복수학위가 주어지며, 교양과목으로 선택해 공부할 수도 있다.

권세혁 창업융합대학장은 "사회 트렌드를 반영하고 학과 전공을 파괴한 유연한 학사제도를 운영해 학생들에게 폭 넓은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향후 학사·석사 통합과정 신설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 한남대학교 입학처 http://goo.gl/JWfyJv

 

 

   
▲ <2019학년도 수시·정시 백전불태> http://www.365com.co.kr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