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와 과학의 융합교육을 통해 미래를 선도하는 능력 길러

   
▲ 미래인재 창의과학 캠프 [사진 제공=인천교육청]

서부교육지원청(배경자 교육장)은 서부과학교육관(인천심곡초)에서 관내 초등학교 4학년 학생 30여명을 대상으로 미래인재 SW 창의과학 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서구청의 지원을 받아 서부과학교육관에서 새롭게 운영되는 미래인재 SW 창의과학 캠프는 관내 학교에서 추천받은 학생 30여명을 대상으로 2개반으로 나누어 5월 29일부터 11월 27일까지(매주 화, 목요일) 서부과학교육관에서 16차시 32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학교에서 쉽게 경험하지 못하는 SW, 피지컬컴퓨팅, 드론, 로보티즈, 3D프린터 활용 등의 활동을 서부 관내 우수한 지도교사들과 전문 강사들이 지도함으로서 학생들이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교육을 제공 할 예정이다.

수업에 참여한 심곡초 학생은 ‘수업을 통해 다양한 미래 세상을 경험하고 상상할 수 있게 돼서 너무 기대되고 다양한 미래 기술을 익혀 전문가가 되고 싶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서부과학교육관장(허은범 교장)은 서부과학교육관에서 4차산업을 대비한 SW교육을 통해 컴퓨팅적 사고력을 기르기 위한 교육이 시작된 것 대한 축하의 말을 전했다.

또한 담당 장학사는 앞으로의 미래를 살아갈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미래인재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이를 통해 많은 학생들에게 창의력과 융합적 과학역량 향상의 기회를 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 <나침반36.5도> 정기구독 http://www.365com.co.kr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