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70건의 상담 및 B2B 거래 등 약 10만 달러 수출 실적 올려

   
▲ 2018 미얀마 국제·푸드호텔 박람회에 참가한 동국대 경주캠퍼스 학생들 [사진 제공=동국대 경주캠퍼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이하 GTEP사업단, 사업단장 정성훈 글로벌경제통상학부 교수)이 6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미얀마 양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8 미얀마 국제 푸드∙호텔 박람회’에 참가했다.

GTEP사업단은 산업통상자원부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GTEP)에 3회 연속 선정된 바 있으며 사업단 운영 및 해외현장 교육, 실무컨설팅 지원, 국내외 마케팅 현장실습 등 지역특화형태의 글로벌 무역전문가 양성사업을 통해 무역전문인력 양성의 요람이 되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이들은 230개의 업체와 1만 명의 참관객이 찾은 이번 박람회에 ㈜리마글로벌, ㈜동의초석잠과 함께 참가해 총 70건의 상담과 B2B 거래 등 약 10만 달러의 수출 실적을 올렸다.

박람회에 참가한 중어중문과 4학년 김영지 학생은 “이번 미얀마 식품박람회를 통해 시장 개방 이후 뛰어난 경제 성장을 이루고 있는 미얀마를 볼 수 있었다. 또한 식품에 대한 소비와 질이 좋고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도가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며 ”특히 바이어들과의 만남을 통해 현장에서 직접 무역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아주 뜻깊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밖에도 GTEP사업단은 6월 초 ㈜재이글로벌과 함께 러시아 현지에서 열린 ‘러시아 1:1 수출상담회’에 참가해 총 70건의 상담과 B2B 거래 등 약 1,500만 달러의 수출 실적을 올린 바 있다.

더불어 ‘2018 베트남 국제 프리미엄 소비재전’에서는 ㈜동의초석잠, ㈜유니디자인, ㈜푸디웜, ㈜휴먼피아코스텍, ㈜갤러리선제, ㈜마린테크노 등 6개 중소기업의 수출상담 지원을 펼쳐 총 200건의 상담과 B2B 거래 등 약 8만 달러의 수출 실적을 달성하는 등 적극적으로 중소기업의 해외진출과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있다.

정성훈 GTEP사업단장은 “동국대학교 GTEP사업단은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수출 진흥과 청년무역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며 “학생들이 직접 협력 기업의 발굴부터 수출, 바이어 컨택 등의 전 과정을 모두 스스로 수행하며 무역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키워나가고 있어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입학처 http://goo.gl/FZ1vLX

 

   
▲ <나침반36.5도> 정기구독 http://www.365com.co.kr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