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위한 준비, 나만의 색깔을 가진 아이로 키워주세요

당신에게 누군가가 ‘자녀의 꿈은 무엇인가요?’라고 질문을 한다면 어떻게 대답하겠습니까? 아마도 의사, 선생님, 변호사와 같은 구체적인 직업을 대답할 것입니다.

   
 

하지만 미래를 예측하는 많은 미래학자가 아주 머지않은 미래에 현존하는 직업들의 상당수가 사라질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자녀를 키우는 부모라면 미래에 대한 이러한 예측이 달갑지는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미래를 알고 준비하는 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웰코치는 그 해답을 ‘키워드’에서 찾았습니다.

   
 

키워드는 특정 분야에 대한 지식일 수도 있고 취미일 수도 있고, 태도일 수도 있습니다. 키워드는 다양하지만 사실 ‘억지로 하는 것이 아니라 즐기며 스스로 만들어낸 것’이라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공자는 ‘아는 사람이 좋아하는 사람만 못하고 좋아하는 사람은 즐기는 사람만 못하다’고 했습니다. 즐기며 만든 키워드를 엮어 나만의 색깔을 가진 아이로 키운다면 미래의 불확실함을 이기는 힘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미래를 위한 준비, 미래지향적인 공부는 무엇일까요?
미래지향적인 공부는 암기력의 확인이나 단순한 문제풀이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제적인 문제해결력이나 창의력, 분석력을 키워주는 것입니다. 말레이시아에서는 국어, 영어, 수학, 과학과 같은 교과목을 창의적 사고, 의사소통기술, 미래 예측 등으로 대거 교체할 예정인데요, 미래지향적인 공부가 당장에 실현될 수 없는 이유는 현실적인 인프라의 문제와 평가의 어려움 등을 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미래지향적인 공부는 학교나 사교육 기관이 아닌 집에서부터 시작돼야 합니다.

 

   
 
임한규 저자의 『책상위치만 바꿔도 아이성적이 달라진다』는 평소에 궁금해하던 공부환경과 관련된 궁금증을 현실적인 내용과 재미있는 삽화를 통해 풀어주고, 학습환경을 바꿔주는 것만으로도 아이의 성적을 향상시키고 공부습관을 바꿔줄 수 있다는 깨달음을 전한다.

저자 임한규는 창직교육센터 대표로서 아이들에게 미래 새로운 직업을 통한 진로탐색과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상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이를 통해 현재 수 만명의 초·중·고 학생들이 이 프로그램을 경험했으며 자신에게 어울리는 신직업을 파악하고 찾아가고 있다.




*에듀진 기사 원문: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203

   
▲ 기적의 성적향상 노트 <스터디 워크북> 출간 http://www.365com.co.kr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