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2학년 대상, 1박 2일 일정으로 8월간 총 2회 진행

   
▲ 제9, 10회 자연과학 체험캠프에 참가한 학생들 [사진 제공=서울대]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학장 이준호)과 서울대 자연과학대학 시민과학센터(센터장 김판기)는 고등학생 2학년을 대상으로 8월 2회에 걸쳐 ‘자연과학 체험캠프’를 실시한다. 8월 1일(수)~3일(금) 2박3일간 진행되는 11회 체험캠프에 이어 8월 8일(수)~10일(금) 12회가 진행된다.

‘자연과학 체험캠프’는 2010년 시작된 서울대의 대표적인 과학 나눔(outreach) 프로그램으로 자연과학의 여러 전공을 접할 기회를 제공하고, 실험실에서 직접 연구에 참여해 이공계 대학 진학 및 과학자로서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특목고, 영재고, 자사고 학생에는 자격이 주어지지 않고 과학 실험을 직접 경험하기 힘든 전국의 일반 고등학교와 자율형 공립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수도권이나 특정 지역에 편중 없이 전국 단위로 선발함을 기본 원칙으로 하며, 2015년 7회 캠프부터는 참가비가 부담이 되는 학생의 경우 참가비를 면제해 주고 있다.

제11회, 12회 자연과학 체험캠프는 ‘수학·통계’, ‘물리·천문’,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5개의 분야로 나누어 참가자를 선발하고, 교수 및 대학원생 조교의 강연 및 실험·실습, 연구실 및 실험실 탐방, 학부생들과의 멘토링, 서울대 입학본부의 입학설명회 등이 준비돼 있다. 참가자 전원은 매일 저녁 분야별 보고서 작성 시간에 당일 배운 내용을 정리하고 조별 토론을 진행한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6월 25일(월)부터 29일(금)까지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 홈페이지(http://science.snu.ac.kr)를 통해 받는다.
 

   
▲ <2019학년도 수시·정시 백전불태> http://www.365com.co.kr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